Sweet Gray 「뉴발란스」 돌풍!

mini|09.08.17 ∙ 조회수 4,043
Copy Link

Sweet Gray 「뉴발란스」 돌풍! 3-Image



그레이 컬러와 샤이닝의 신비로운 조화를 앞세워 최근 스위트 그레이(Sweet Gray) : Gray is Beautiful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러닝계의 지존(?) 「뉴발란스」가 국내 슈즈마켓을 다시 한 번 흔들어 놓을 기세다. 글로벌스포츠(대표 김영수 www.nbkorea.com)가 전개 중인 이 브랜드는 지난해 이랜드에서 새롭게 보금자리를 마련한 후 상승가도를 달리고 있다. 지난 4월까지의 총매출이 18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배 이상 껑충 뛰었다. 올 매출 목표 600억원을 무난히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내년에는 1000억원대 매출까지 내다보고 있다.

월평균 억대 매장도 늘고 있다. 3억원의 명동점을 비롯해 원신W몰 노원 신세계인천 부평중앙 대전은행 청주 AK분당 신림포도몰 동성로 광복 안산중앙 천안야우리 충장로 등 상위 20개 매장의 평균매출이 1억1000만원을 웃돌고 있다. 「뉴발란스」는 지난해 11월 명동점 오픈을 기점으로 대전은행 청주성안길 동대문 동성로 광복 수원남문 신림 구리 부평중앙 여수교동 구미 순천 등 전국 주요 상권의 핵심 위치에 신규 매장 오픈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점당 매출 향상을 위한 유통망의 체질 개선을 추진해 왔다.

「뉴발란스」의 정승필 브랜드장은 “핵심상권 진입과 확장을 통해 매장의 입지를 탄탄히 하고, 취약매장에 대해서는 위치 이동과 판매사원 집중 재교육 등을 시행했다”며 “올해 들어 상위 절반의 매장이 월평균 9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고, 하반기에도 더 많은 우량 매장이 탄생할 전망이다”고 말했다.

올해 600억 무난, 내년 1000억 도전

Sweet Gray 「뉴발란스」 돌풍! 901-Image





이러한 성과를 이루는 데는 차별화된 마케팅도 한몫 했다. 제품의 기능과 기술력에 대해 이성적으로 접근하던 기존의 방식을 깨고 고객들에게 브랜드가 제공할 수 있는 감성적인 부분을 강조한 ‘감성 마케팅’을 강화했다. 그중 ‘NB마크피플(NBmark People)’은 한국의 패션 예술 문화 산업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트렌드 리더들을 찾아 「뉴발란스」를 신선한 시각으로 볼 수 있도록 제안한 프로젝트로, 「뉴발란스」를 상승궤도에 올려놓는 데 견인차 역할을 했다.

또 「뉴발란스」는 보스턴을 중심으로 지난 7월부터 시작된 LOVE/hate라는 이름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했다. 감성으로의 접근이다. LOVE/hate 캠페인은 아시아에서는 8월 22일부터 시작된다. 글로벌 스포츠는 글로벌 뉴발란스의 움직임에 맞춰 LOVE/hate 광고 캠페인의 바통을 이어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감성적 마케팅을 추진 중이다. 특히 독특한 거리 문화와 패션 트렌드를 토대로 다양한 감성 마케팅을 펼쳐 호응을 얻고 있는 「뉴발란스」 일본을 벤치마킹해 국내에 맞게 접목시켜 새로운 툴을 개발하고 진행할 계획이다. 브랜드의 질적 성장을 위해 순간적인 브랜드 노출을 증대하기보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대중 사이에서 트렌드로 자리잡도록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것. 이에 따라 지난 2006년 비보이 익스프레션을 후원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디자이너 송자인과 어패럴 콜래보레이션을 통한 ‘뉴발란스 바이 자인송’ 라인을 런칭하는 등 「뉴발란스」의 마케팅을 더욱 구체화했다.

‘NB 마크피플’ 프로젝트 가동 성공

최근 「뉴발란스」는 NB마크피플 프로젝트를 통해 신예 패션 디자이너 이영준, 지일근, 인디 뮤지션 어베러투모로우, 하찌와 TJ, 오지은, 가수 이상은, 헤어 디자이너 오상윤, 그래피티 아티스트 WK, 픽스드 바이크 크루(경륜의 일종)인 라이선 등과 활동하고 있다. 이중 오지은, 타루(Taru), 언니네 이발관, 하찌와 TJ 등 홍대를 기반으로 하는 아티스트들의 활약이 두드러지면서 「뉴발란스」의 뉴 이미지를 심어 나가고 있다.

「뉴발란스」 마케팅부의 조원섭 실장은 “대중 속에서 다양한 백그라운드가 있는 인물들을 찾아내 그들의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고객들 안에 「뉴발란스」가 자연스럽게 존재하게 되고, 브랜드에 대한 친숙함과 호감을 일으킬 수 있도록 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그동안 많은 NB마크피플과 형성해 온 유대 덕에 「뉴발란스」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올해 초부터 눈에 띄게 나타나고 있다. 앞으로 더 많은 NB마크피플을 발굴해 발전적인 상호관계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기 스타들이 좋아하는 브랜드로 입소문이 나면서 자연스럽게 효율적이고 성공적으로 진행된 스타마케팅도 효과를 얻고 있다. ‘효리 운동화’라는 애칭으로 출시 당일 100% 판매를 기록하는 등 연이은 히트상품으로 연결됐다.


뉴발란스 클래식 슈즈 히스토리

Sweet Gray 「뉴발란스」 돌풍! 2480-Image



the 574 Line

1990년대 중반 처음 출시돼 전 세계 모든 스포츠 브랜드를 통틀어 단일 모델로는 세계적으로 판매 2위를 기록한 「뉴발란스」의 메가 히트 제품.


the 576 Line
576의 역사는 1988년의 독일로 거슬러 올라간다. 전 세계적으로 파란을 일으키며 「뉴발란스」의 대표적인 히트상품으로 성장했다.


the 420 Line
1980년대 육상선수들의 발을 보호하기 위해 탄생한 신발 420. 디자인 자체가 멋스러운 빈티지 패션 아이콘으로서 효력을 발휘한다.


the 850 Line
1991년 출시된 뉴발란스의 러닝화 850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인 ‘고고 80’은 복고풍 제품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the 99X Line
미국 대통령들이 즐겨 신는 신발로, ‘대통령의 신발’이라는 별칭으로 더 유명한 99X시리즈는 「뉴발란스」 클래식의 헤리티지로서 심플하고 세련된 이미지가 특징이다.


박스기사 1 ================================================================================================

About New Balance
히스토리

미국 매사추세스 주 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뉴밸런스 애슬레틱 슈(New Balance Athlete tic Shoe, Inc.)’사는 남녀 성인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스포츠화와 스포츠 의류를 제조하고 있으며, 각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계속해 나가고 있다. 제품군으로는 러닝, 워킹, 크로스 트레이닝, 농구, 테니스, 어드벤처 스포츠화, 어린이용 스포츠화 등이 있다.

런칭년도
1906년(국내에는 2000년에 들어옴)

유통전략
이천 안양 홍대 제주 등을 비롯해 수도권과 지역별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연내 30개점을 추가해 2009년 말까지 120개점을 운영할 계획이다. 효율 있는 쇼핑몰과 판매력 있는 점주에 중점을 두어 확대해 갈 예정이다.

박스기사 2 ================================================================================================

Sweet Gray 「뉴발란스」 돌풍! 3802-Image




NBX란?

「뉴발란스」가 100년 이상 발전시켜 온 러닝용품에 관한 모든 기술력을 집약적으로 발휘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총체적인 마케팅.
「뉴발란스」의 NBX는 지난 2006년 브랜드 100주년을 맞아 시작됐다.

고객의 발에 잘 맞는 신발과 러닝용품을 통해 퍼포먼스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각도에서 역할하고 있다.
상품기획에 있어 NBX는 족부의학이나 운동역학 등의 전문 지식과 고객에 대한 분석 결과를 활용해 최적의 훈련과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을 기획·개발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한다.



==========================================================================================================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