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샵, 신개념 트렌디 쇼핑몰로

syyoon|09.06.01 ∙ 조회수 5,941
Copy Link

디앤샵, 신개념 트렌디 쇼핑몰로 3-Image



최근 온라인 마켓의 최대 이슈인 개방형 시스템 ''웹2.0''으로 디앤샵(대표 최우정 www.dnshop.co.kr)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회사는 온라인을 기반에 둔 리테일에서 유통의 형태를 갖춘 신개념의 트렌디 쇼핑몰 ''디앤샵 시즌2''로 변신했다.

이번 개편에서 대표적인 것은 상품별 독자들이 평가를 할수 있는 ''OX 좋아싫어''나 네이버 등 다양한 포털 사이트에 구축된 개인 블로그의 컨텐츠를 한자리에 모은 ''파자마파티''코너이다. 무엇보다 소통과 개방 공유의 개념을 충실히 반영한 코너라는 점에서 국내 온라인 마켓에서 큰 의미가 있다.

특히 이번 사이트 개편을 진두지휘한 것은 다름아닌 최우정 대표이다. 그는 1997년 음반전문사이트 오이뮤직을 설립했고, 다음쇼핑을 종합쇼핑몰 ''디앤샵''으로 업그레이드한 주인공이다. 지난 2년간 파리에서 재충전의 시간을 보낸 그는 디앤샵의 러브콜을 받고 이번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팀원들과의 합숙(?)기간 50여일만의 빚어낸 결과이다.

그가 선보인 디앤샵 시즌2는 온라인 유통마켓에서 차별화된 포지셔닝 전략을 펼친다. 최대표는"산업적인 측면을 넘어서, 소비자의 요구에 초점을 맞추는데 중점을 뒀다"며 "저렴한 상품이 대량으로 펼쳐진 공간보다는 디앤샵이 필터링한 가치있는 상품과 컨텐츠를 담았다"고 전한다.

특히 OX 등 소통에 중점을 둔 것에 대해서는 "온라인 마켓이 좀더 인간적인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이미 고객들은 오프라인에서 경험할수 없는 수많은 인간관계를 구축한다. 자신이 원하는 상품에 관심을 갖은, 이른바 같은 취향을 갖은 타인과의 소통을 할수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개방하고 공유할수 있다는 점에서 온라인 마켓의 향후 가능성을 높게 평가한다"고 전한다.


사진설명 위 ) 최우정 디앤샵 대표이사
아래) 디앤샵 시즌2의 OX 좋아싫어, 파자마파티 코너

디앤샵, 신개념 트렌디 쇼핑몰로 1057-Image




디앤샵, 신개념 트렌디 쇼핑몰로 1138-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