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ed News
쇼핑몰 ''디앤샵'', 시즌2 스타트!
syyoon|09.04.29 ∙ 조회수 5,786
Copy Link
온라인 종합 쇼핑몰 디앤샵(대표 최우정 www.dnshop.com)이 ''개방형 쇼핑 커뮤니티 서비스''를 테마로 새단장한 모습을 선보인다.
이번 디앤샵은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양방향 소통의 신규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의 편의성 강화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쇼핑몰의 전체 인상을 결정하는 메인 페이지는 소비자가 직접 원하는 화면을 잡지책처럼 넘겨가면서 볼 수 있는 커버 플로우(Cover Flow)로 구성된다. 각 카테고리별 메인 페이지에서는 작은 이미지로 보기, 큰 이미지로 보기, 리스트로 보기, 커버 플로우로 보기 등 원하는 형태로 직접 선택이 가능하다.
원하는 상품이 있을 경우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장바구니에 넣기 아이콘을 클릭해야 넣을 수 있었던 시스템도 개선했다. 외계인 모양의 귀여운 캐릭터에 마우스로 드래그해 넣는 드래그앤드롭(drag & drop)방식은 눈여겨볼 점이다. 상품이나 관련 기획전 등 디앤샵에서 볼 수 있는 모든 정보를 저장해놓을 수 있다.
또 디앤샵의 주요 고객인 20~30대 젊은 층의 입맛에 맞춘 ‘파자마 파티’도 흥미롭다. 개인별 마이파자마와 외부 블로그를 연계한 시스템이다. 마이파자마에서 손쉽게 고객별 블로그에 글을 업데이트 할 수 있다. 또 다른 디앤샵 회원들과 ‘친구맺기’를 통해서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으며, 쇼핑과 관련된 커뮤니티들이 관련 상품 상세 페이지에 노출되어 물건 구매에 도움을 준다. 특히 기존에 활동하고 있는 파워 블로거들에게는 개인의 블로그를 홍보할 수 있는 창구로 활용할 수 있어 많은 스타 블로거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고객과의 양방향 소통에 포인트를 맞춘 서비스도 눈에 띈다. 자신의 쇼핑스타일과 연관된 키워드를 선택하여 등록한 후 다양한 상품에 대해 O 또는 X 로 호감도 투표를 진행하는 ‘OX 좋아싫어?’는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바로 호감도를 표시할 수 있다. 고객이 직접 원하는 테마명을 등록해 다른 고객들이 투표에 참여하게 할 수도 있다. 특히 모든 상품의 상세 페이지에서 해당 제품의 OX 투표 결과를 통계화해 쇼핑과 구매에 도움을 준다.
신규 개설된 ‘신상 유람단’ 코너는 출시 이전의 신상품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선착순으로 상품평을 작성한 고객에게 포인트를 지급하는 ‘선착순 상품평 이벤트’ 역시 다양한 상품으로 확대 운영된다. 신상품에 대한 다양한 직접 써본 사람들의 의견을 보다 빠르게 접할 수 있게 된다.
최우정 디앤샵 대표는 “획기적으로 달라진 디앤샵 시즌 2는 철저히 고객 중심에 초점을 맞춰진다. 다양한 소통의 창구를 통한 열린 쇼핑몰을 지향한다” 며 “기존 e-commerce 시장의 단순한 가격 경쟁 구도에서 벗어나 웹 2.0 을 도입한 디앤샵 시즌 2 서비스로 새로운 차원의 경쟁력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디앤샵은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양방향 소통의 신규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의 편의성 강화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쇼핑몰의 전체 인상을 결정하는 메인 페이지는 소비자가 직접 원하는 화면을 잡지책처럼 넘겨가면서 볼 수 있는 커버 플로우(Cover Flow)로 구성된다. 각 카테고리별 메인 페이지에서는 작은 이미지로 보기, 큰 이미지로 보기, 리스트로 보기, 커버 플로우로 보기 등 원하는 형태로 직접 선택이 가능하다.
원하는 상품이 있을 경우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장바구니에 넣기 아이콘을 클릭해야 넣을 수 있었던 시스템도 개선했다. 외계인 모양의 귀여운 캐릭터에 마우스로 드래그해 넣는 드래그앤드롭(drag & drop)방식은 눈여겨볼 점이다. 상품이나 관련 기획전 등 디앤샵에서 볼 수 있는 모든 정보를 저장해놓을 수 있다.
또 디앤샵의 주요 고객인 20~30대 젊은 층의 입맛에 맞춘 ‘파자마 파티’도 흥미롭다. 개인별 마이파자마와 외부 블로그를 연계한 시스템이다. 마이파자마에서 손쉽게 고객별 블로그에 글을 업데이트 할 수 있다. 또 다른 디앤샵 회원들과 ‘친구맺기’를 통해서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으며, 쇼핑과 관련된 커뮤니티들이 관련 상품 상세 페이지에 노출되어 물건 구매에 도움을 준다. 특히 기존에 활동하고 있는 파워 블로거들에게는 개인의 블로그를 홍보할 수 있는 창구로 활용할 수 있어 많은 스타 블로거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고객과의 양방향 소통에 포인트를 맞춘 서비스도 눈에 띈다. 자신의 쇼핑스타일과 연관된 키워드를 선택하여 등록한 후 다양한 상품에 대해 O 또는 X 로 호감도 투표를 진행하는 ‘OX 좋아싫어?’는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바로 호감도를 표시할 수 있다. 고객이 직접 원하는 테마명을 등록해 다른 고객들이 투표에 참여하게 할 수도 있다. 특히 모든 상품의 상세 페이지에서 해당 제품의 OX 투표 결과를 통계화해 쇼핑과 구매에 도움을 준다.
신규 개설된 ‘신상 유람단’ 코너는 출시 이전의 신상품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선착순으로 상품평을 작성한 고객에게 포인트를 지급하는 ‘선착순 상품평 이벤트’ 역시 다양한 상품으로 확대 운영된다. 신상품에 대한 다양한 직접 써본 사람들의 의견을 보다 빠르게 접할 수 있게 된다.
최우정 디앤샵 대표는 “획기적으로 달라진 디앤샵 시즌 2는 철저히 고객 중심에 초점을 맞춰진다. 다양한 소통의 창구를 통한 열린 쇼핑몰을 지향한다” 며 “기존 e-commerce 시장의 단순한 가격 경쟁 구도에서 벗어나 웹 2.0 을 도입한 디앤샵 시즌 2 서비스로 새로운 차원의 경쟁력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