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석氏 「토즈」 지사장으로
토즈코리아 지사장으로 서부석씨가 영입됐다. 서사장은 2008년 12월 15일부터 출근하며 앞으로 우현주 前사장의 뒤를 이어 토즈코리아를 책임진다.
서부석 사장은 토즈코리아에 출근하기 직전 쌤소나이트코리아 사장으로 활동을 했던 O세대 CEO이다. 그가 처음 쌤소나이트코리아 사장으로 스카우트 됐을 당시 ''너무 빠르게 올라선 건 아닌가'' 하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었다. 하지만 당시 95살된 「쌤소나이트」는 젊은 CEO를 만난 덕분에 마켓 내에서 생기를 되찾을 수 있었다는 평이 자자하다.
순수 국내파로 명품 브랜드에 관심 없던 그가 이 시장에 발을 담그게 된 건 우연이었다. 대학시절 취업 준비를 하던 중 샤넬코리아 마케팅부문 입사 지원을 추천받았다. 하지만 그에게 맡겨진 업무는 어카운팅이었다. 그는 마케팅이든 어카운팅이든 무엇이든 배울 점은 많겠다라는 생각으로 입사했다. 결국 입사 10개월 만에 세일즈 & 마케팅 팀으로 영입돼 그가 원하던 업무를 할 수 있었다. 샤넬코리아를 시작으로 코사리베르만의 「발리」에서 바잉과정, 수입통관, 매장관리, 영업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이후 프라다코리아에서 6년간 활동한 후 쌤소나이트 사장으로 스카우트 됐다. 그리고 현재 토즈코리아 지사장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O세대란?
*1960년대 이후 태어난 X세대 가운데 나이로 따지면 30대 후반에서 40대 후반을 일컫는다. O세대는 오바마(Obama)의 ''O''자를 본따 만들었다. 인터넷과 이메일 등으로 정보를 공유하며 자유로운 사고 방식의 소유자이다.
Profile_서부석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1994년 샤넬코리아 세일즈 & 마케팅 부서
1996년 코사리베르만코리아 「발리사업부」 로컬 세일즈 매니저
1999년 프라다코리아 세일즈 & 마케팅 매니저 부장
2005년 쌤소나이트코리아 사장
現 토즈코리아 지사장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