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포드 ‘누드 광고’
美 잡지사들 ‘신중’
aura00|07.10.24 ∙ 조회수 8,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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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02년 「이브생로랑」의 남성용 향수 ‘M7’을 런칭하면서 남성 전면 누드 광고로 선정성 논란을 빚었던 톰 포드가 이번에 또 여성 누드 광고로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이 광고게재에 대해 미국의 잡지사들은 신중한 입장.
이번 누드 광고 컷은 베니티, 인터뷰, V맨 등의 10월호에 게재할 예정이지만 하반신 컷의 사용여부에 대해서 잡지사들은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고. 몇몇 언론들은 「돌체 앤 가바나」에 이은 「톰 포드」의 광고를 여성의 성적 대상화라는 입장에서 질타하고 있으며 패션사이트에서도 네티즌들의 찬반 논란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톰 포드는 지난 9월말 남성용 향수 ‘Tom Ford For Men’을 런칭하면서 이를 위한 광고에 여성 누드를 사용했다. 촬영은 선정적인 이미지로 명성이 높은 마릴린 민터가 작업했으며 톰 포드의 웹사이트에서 플래시로 볼 수 있다.
「구치」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재직하면서 ‘섹슈얼리티’ 이미지를 즐겨 사용했던 톰 포드는 자신의 브랜드 「톰 포드」를 런칭하면서 성적인 이미지를 계속 사용할 것인가가 관심의 초점이 되어왔다. 한 인터뷰에서 성적인 이미지를 자제할 것처럼 언급했지만 그의 ‘누드’에 대한 관심은 이번 광고로 또다시 표출됐다.
그는 한 인터뷰에서 “우리는 너무 많은 누드 이미지 속에 살고 있다. 광고에서 누드를 사용하는 것은 대중의 주의를 끄는데 당장은 손쉬운 방법이 될 수 있지만 참신한 아이디어라고는 생각치 않는다. 물론 모든 것이 긴장될 때 누드를 사용하는 것은 흥미롭고 놀라운 일인 것은 사실이지만.”이라고 언급한 적이 있다.
이번 누드 광고 컷은 베니티, 인터뷰, V맨 등의 10월호에 게재할 예정이지만 하반신 컷의 사용여부에 대해서 잡지사들은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고. 몇몇 언론들은 「돌체 앤 가바나」에 이은 「톰 포드」의 광고를 여성의 성적 대상화라는 입장에서 질타하고 있으며 패션사이트에서도 네티즌들의 찬반 논란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톰 포드는 지난 9월말 남성용 향수 ‘Tom Ford For Men’을 런칭하면서 이를 위한 광고에 여성 누드를 사용했다. 촬영은 선정적인 이미지로 명성이 높은 마릴린 민터가 작업했으며 톰 포드의 웹사이트에서 플래시로 볼 수 있다.
「구치」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재직하면서 ‘섹슈얼리티’ 이미지를 즐겨 사용했던 톰 포드는 자신의 브랜드 「톰 포드」를 런칭하면서 성적인 이미지를 계속 사용할 것인가가 관심의 초점이 되어왔다. 한 인터뷰에서 성적인 이미지를 자제할 것처럼 언급했지만 그의 ‘누드’에 대한 관심은 이번 광고로 또다시 표출됐다.
그는 한 인터뷰에서 “우리는 너무 많은 누드 이미지 속에 살고 있다. 광고에서 누드를 사용하는 것은 대중의 주의를 끄는데 당장은 손쉬운 방법이 될 수 있지만 참신한 아이디어라고는 생각치 않는다. 물론 모든 것이 긴장될 때 누드를 사용하는 것은 흥미롭고 놀라운 일인 것은 사실이지만.”이라고 언급한 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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