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우시 ITFM 한국관 Grand Open 초읽기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07.04.27 ∙ 조회수 12,819
Copy Link

중국 우시 ITFM 한국관 Grand Open 초읽기 3-Image



중국 선전뉴월드그룹이 우시(無錫) 시정부와 함께 세계 최대규모의 섬유 패션 종합 트레이딩 센터 ‘ITFM’을 지난 3월 28일 1차 개관에 이어 오는 8월 한국패션관이 그랜드 오픈한다. 2만4천개 매장이 들어서는 ITFM은 2년간 임대비 무료 제공과 보증금 관리비 특혜 등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패션기업에 절호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중국 우시(無錫, WUXI)에 섬유 패션생산 밀집지역의 특성을 살려 초대형 트레이딩 센터인 ITFM(New World International Textile and Fashion Mega-Mall)이 오는 8월 개관된다. 원단 원부자재 의류 도소매 업체가 들어설 ITFM은 뉴타운 우시에 근접한 타이후(太湖) 대로와 상하이(上海)~난징(南京)간 후닝 고속도로의 교차점에 위치, 우시 시 정부에서 지난 2004년부터 오는 2008년까지 5년간 계획하는 중요한 건설 프로젝트 중 하나다.

국제 섬유의류 공업단지인 ITFM은 대지면적 65만㎡(19만6천6백25평)에 연건평 1백30만㎡(39만3천2백50평)로 한국의 동대문 의류 원단 도소매시장 전체에 해당하는 규모가 하나의 단지에 조성되는 것. 이 중 의류와 액세서리가 58만㎡(17만5450평), 원단 39만㎡(10만5천8백75평), 일반 상업 부문 38만㎡(11만4천9백50평)로 1차로 내년 3월까지 1만개 섬유 의류 기업들을 수용하고 2차로 2008년까지 1만4천개 기업을 추가할 수 있는 면적이다.

입주시 2년간 보증금·임대료 ‘무료’

ITFM은 세계 최대 섬유 의류 유통 중심지를 목표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패션 브랜드와 액세서리 가맹 체인점을 보유할 것으로 전망된다. 섬유 직물 의류 액세서리 산업용섬유 등 중국과 현지 진출 외국 기업들의 무역 및 도소매 기능을 갖추도록 했다. 또 동중국 남중국 북중국에서 모든 종류의 의류 기업들이 ITFM 단지 내에 참여토록 했으며 미국 일본 한국 이탈리아 프랑스의 국제적인 패션 브랜드의 중국내수 시장 참여와 현지생산 라인 구축을 단지 내에서 속도있게 이뤄지도록 시스템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중국 전역의 원단 원부자재 봉제 임가공 업체들이 저마다의 샘플과 신상품을 제시해 의류 생산에 필요한 풍부한 상품들을 ITFM 단지 내에서 쉽게 접하고 상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저가부터 고가까지의 다양한 상품 생산이 소로트 퀵딜리버리 시스템으로 가능토록 설계했다.

도·소매를 겸할 수 있는 ITFM은 섬유와 의류 부문에서 가장 낮은 가격으로 가장 효율적인 구매가 가능해 국제적인 무역 플랫폼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세계 구매자들에게 원스톱 쇼핑과 원스톱 생산을 경험하게 해 줄 것이다. 또 ITFM은 미국의 상업 건축회사인 LLA에 의해 정교하게 계획됐으며, 섬유와 의류 부문의 중국 외국 전문가들이 제안한 ‘5개의 센터와 10개의 플랫폼’ 구상이 접목됐다. 이 계획안은 중국 안팎의 구매자들, 홀세일러 및 리테일러와 생산업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구상된 것이다.

중국 우시 ITFM 한국관 Grand Open 초읽기 1599-Image



우시 시정부가 보증, 안정성 확실

현재 채택중인 거래방식은 현물 도매상, 주문식 도매상, 지역 대리점, 가맹 체인점, 인터넷 거래 등이며 이를 통합해 공업용역단지 조립 로지스틱스(Logistics), 전자상거래, 기술교환, 패션 창출과 관광까지 ITFM에서 이뤄지도록 했다.

현대적인 로지스틱스 플랫폼은 ‘두 시간의 가벼운 경제적 섬유 패션구역’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높은 효율성의 물류 작업과 낮은 비용의 수송량을 쉽게 했다. 주문식 도매상, 지역 대리점, 전자상거래, 패션창출 등과 같은 다양한 거래 방법을 비롯해 1백30만㎡의 거대한 스케일에 큰 주차공간, 중국 내외의 금융조합, 전람센터, 과학기술 연구·개발(R&D)센터, 고급 비즈니스호텔, 다양한 먹을거리가 즐비한 거리, 중앙냉방시설, 세관과 정부의 조화된 서비스 설비를 갖추고 있다.

더욱 ITFM은 국제적 마인드와 개척정신을 가진 전문 경영진을 구축할 예정이며 ITFM 협의회 전람회센터는 우시시 정부가 추후 건조할 타이후 박람협의회 대지로 지명돼 있기도 하다. 또 여러 무역 교섭회의와 국내외의 유행하는 의류나 직물쇼들이 매달 매주 매일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또 세계적인 디자이너와 중국 현지의 디자이너가 ITFM에 모여 슈퍼모델 이벤트 및 중국의 섬유의류 산업의 패션 트렌드를 선보여 전세계 구매자들의 발길을 끊이지 않도록 구상중이다.

ITFM은 중국 내외의 금융 단체들과 함께 소비자들에게 신용판매 서비스를 제공, 물품들이 ITFM의 창고에 들어오게 되면, 경영팀은 창고증권을 발행해 준다. 그 물품의 소유자는 금융 단체에 창고증권을 사용해 융자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때 ITFM은 보증인이 되어주고 물품보다 자본의 흐름으로 유동자본의 문제점을 풀어나가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수출신용에 관해서도 특혜를 받을 수 있는 국제수출입 금융 단체들의 보험을 얻어낼 방침이다. 이러한 노력은 ITFM 입주자에게 보다 넉넉한 시간의 증여재산, 캐피털 트랜스퍼 등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일조할 것이다.

또 단지내 제조업체들의 디자인 상품개발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지적소유권 제도를 도입하고 기업들간 통합적인 경쟁력을 증진하도록 섬유기술발전기구와 연구소 패션기획연구센터를 설립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패션모델을 기용, 현장패션창출센터에서 매주 새로운 작품 런칭쇼를 개최하고 영화산업 지원과 슈퍼모델 선발대회 등 텔레비전 PPL 활동으로 미디어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이로써 패션트렌드 메카로서 기능을 갖춰 전세계 섬유 의류 바이어 유치 및 중국 현지인들의 소비활동 촉진, 인기 있는 섬유패션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중국 우시 ITFM 한국관 Grand Open 초읽기 3013-Image






무료임대 이후에도 파격적 우대

특히 이곳은 전세계 먹을거리를 갖춘 주점 길목, 음식점 시장 센터, 산업서비스 사무실, 5성급과 3성급 비즈니스호텔, 호텔식 아파트와 일류급 아파트 및 세관, 공업과 상업 안내소, 세금 안내소, 소방관, 브랜드와 특허등록 사무실, 우체국, 의료센터, 학교, 경찰서 등 정부와 관련한 서비스센터와 사무행정 후원 시설들을 설치해 놓아 경영자와 구매자들에게 신중하고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중국 우시 ITFM 한국관 Grand Open 초읽기 3367-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