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나스포츠」 → 「아레나」로
동인스포츠(대표 김재우www.arena.co.kr)가 그간 사용했던 「아레나스포 츠」 네이밍을 「아레나」로 바꾸고 토털 스포츠 브랜드로 거듭난다. 이번에 새 롭게 바뀌는 「아레나」는 기존 아쿠아 이미지를 기본으로 피트니스 라인과 워 터 라인을 추가한다. 상품 구성에서는 「아레나」 고유 이미지를 살린 액티브 라이프스타일을 30% 이상 추가해 타 브랜드와 차별화할 방침이다. 연령대도 젊 은층인 20대부터 중년층인 40대까지로 늘려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상품 은 고급 수입 소재 사용을 늘려 제품 하나하나 퀄리티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한 매장에 「아레나」가 토털컬렉션으로 보여질 수 있도록 상품을 다양화한다. 현재 신규 오픈 매장을 포함해 총 26개점을 운영 중인 「아레나」는 올해 총 70 개점을 확보할 방침이다. 매출 목표는 1백80억원으로 잡고 있으며, 대리점과 백 화점 비율은 70 대 30으로 유지하되 지역밀착형 가두매장 중심으로 영업을 펼친 다.
피트니스 추가, 토털 컬렉션으로
매장은 화이트와 블루를 악센트로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이미지로 단장했다. 상 품 비중은 의류 40%, 슈즈 25%, 용품 20%, 수영복 15% 등으로 구성한다. 컨셉은 워터월드(Water World)와 테라스(Terrace) 헬시라이프(Healthy Life) 익 사이팅스포츠(Exciting Sports)로 나눠 전개한다. 우선 첫번째 테마인 워터월드 는 리조트를 모티브로 릴렉스한 크루즈룩을 제안한다. 두번째 테마인 테라스는 심플하면서도 기능성을 강조한 라인으로 선보인다. 또 헬시라이프는 편안함과 실용성을, 익사이팅스포츠는 기능성을 강조한 새로운 루킹으로 보여질 예정이 다. 이 밖에도 별도 라인으로 제안되는 슈즈는 운동할 때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에서도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아이템들이 주류를 이룬다.
이같은 움직임에 대해 강석근 사업부장은 “이번 「아레나」의 가장 큰 변화는 토털 컬렉션으로 구성된다는 점이다. 스윔웨어는 물론 스포츠와 관련된 다양한 아이템들을 제안함으로써 스포츠 마켓에서 「아레나」 이미지를 심어갈 방침” 이라며 “특히 요가라인 피트니스 등 상품 개발은 물론 평상복으로 착용 가능한 생활 속의 스포츠 브랜드로 어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07 「아레나」 변신 포인트
구분
2007년 연령대 고객 스타일과(비중)
Main 20대 중·후반 심플 & 클린(70%)
Sub 30대 중반~40대 초반 액티브라이프스타일 &요가라이프스타일 (30%)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