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마운티아 등 간절기 겨냥 '아웃도어 셋업'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23.03.14 ∙ 조회수 8,439
Copy Link
변덕스러운 봄 날씨 속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기능성 소재로 만든 셋업 상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위 아래 같은 컬러 혹은 믹스매치 기능한 상품으로 아노락 혹은 집업 재킷과 조거 팬츠를 세트 상품으로 제안해 등산은 물론 가벼운 스포츠 활동 시에나 데일리웨어로도 활용하기 좋은 것이 특징이다.

K2·마운티아 등 간절기 겨냥 '아웃도어 셋업' 173-Image



케이투코리아(대표 정영훈)의 'K2'는 아예 '플라이슈트(FLYSUIT)'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시리즈 상품군을 출시했다. 고어텍스 인피니움와 우븐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한 재킷과 스트레치 원단으로 만든 조거 팬츠를 세트로 만든 것. 간절기에 아우터나 일반 상의 중 구매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특히 많은 사랑을 받으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TV 광고를 통해 전속모델 수지의 모습을 공개한 것도 좋은 반응을 이끄는데 주효했다고.

플라이슈트 재킷은 세미 오버핏 스타일로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해 일상에서도 활용하기 좋다. 가벼운 착용감으로 ‘플라이슈트 원더 조거 팬츠’와 세트로도 입을 수 있다. 넥 카라 안쪽에 후드가 내장돼 있어 평상 시에는 후드 없이 착용할 수 있고, 우천 시나 강풍 등 필요할 때는 지퍼를 열어 후드를 꺼내 입을 수 있다 .

아이더(대표 정영훈)의 '아이더'는 '네오 하이커 셋업'이라는 이름으로 역시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해 극강의 편안함과 활동성을 제공하는 셋업 상품을 선보였다. 뛰어난 방수, 방풍 및 투습성을 갖춰 다변화하는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상품인 ‘코어 팩(PAC) 팩라이트 방수 재킷’은 완벽 방수가 가능하고 투습 또한 뛰어나다. 안감이 없는 홑겹 스타일로 야외활동 시 가볍게 걸쳐 입기 좋다. 깔끔한 디자인에 후드 탈부착이 가능하여 외부 상황에 따라 연출의 변화를 줄 수 있다. ‘코어 WS 인피니움 방풍 재킷’은 우수한 방풍성과 경량성으로 쾌적함을 유지시켜주는 자켓이다. 고어 소재와 등판 스트레치 소재로 자유로운 활동성을 제공한다. '샬레 조거 팬츠'와 세트로 입기 좋다.

‘네오 우븐 트레이닝 시리즈’는 8WAY 스트레치 우븐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활동성을 제공하는 트레이닝 셋업이다. 뛰어난 내구성과 방풍성으로 일상은 물론 아웃도어 활동 시 착용하기 좋다.

K2·마운티아 등 간절기 겨냥 '아웃도어 셋업' 1196-Image



동진레저(회장 강태선)의 '마운티아'는 상하의를 같은 톤 컬러로 매치해 깔끔하면서도 스포티한 스타일로 입을 수 있는 데일리룩을 제안했다. 방수 방풍같은 기본 기능성을 갖춰 조깅, 트레킹, 캠핑, 등산 등 다양한 활동에 쾌적하게 활용할 수 있다.

메인 상품은 '아이비' 셋업으로 아노락 집업 티셔츠와 카고 팬츠로 구성돼 있다. 상하의를 같이 혹은 따로 입을 수 있어 활용하기 좋다. 아노락 셋업과 경량 방풍 재킷, 운동화, 가방 등 토털 상품을 톤앤톤으로 맞춰 입을 수 있도록 컬러 배리에이션을 맞춰 활용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BYN블랙야크그룹(회장 강태선)의 친환경 어번 아웃도어 브랜드 '나우(nau)'도 상반기 화보를 통해 아웃도어와 일상을 경계없이 즐길 수 있는 셋업 스타일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립스탑 소재의 아노락과 조거 팬츠를 셋업으로 연출한 스타일로 광활한 산마을에서 자전거를 타는 전속모델 안효섭의 모습을 통해 스타일리시하면서도 편안한 감성을 잘 전달하고 있다.

K2·마운티아 등 간절기 겨냥 '아웃도어 셋업' 1794-Image



공식적으로 셋업 상품은 아니더라도 이번 시즌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재킷과 팬츠류 컬러와 디자인 무드를 맞춰 셋업으로 맞춰 입을 수 있는 상품을 다양하게 풀어내고 있다. 편안한 트레이닝 셋업에서 기능성 원단을 사용한 상품으로 트렌드가 옮겨오기도 했지만,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가볍고 날렵한 차림을 선호하는 소비자들도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에프앤에프(대표 김창수)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이하 디스커버리)'은 고어텍스 인피니움 소재를 사용한 재킷 4종을 선보였는데, 그중 '컬러블록 재킷'은 어깨부터 가슴판까지 컬러블록 디자인을 적용해 트렌디한 스타일로 입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포켓으로 유틸리티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이기도 하다. 여기에 코디해서 입을 수 있는 팬츠는 물론, 트레이닝 세트, 모자, 트레킹화, 가방 등도 다채롭게 구성해 활동적이면서도 다양한 날씨에 대응하기 좋은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유석진)의 '코오롱스포츠'는 간절기 메인 상품 '웨더코트'의 길이를 다양하게 풀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크림, 스카이블루, 핑크 등 사랑스러운 컬러의 웨더코트에 가벼운 컬러의 기능성 팬츠를 함께 입어 최근 트렌드인 아웃도어 셋업 스타일로도 활용하기 좋다.

짧은 기장부터 긴 기장까지 길이는 물론 메시 디테일을 더한 웨더재킷까지 한층 업그레이드된 상품을 선보여 비오는 날 뿐 아니라 일상 속에서도 편안하게 입기 좋은 것이 특징이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