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플래그십 홍대점 오픈... 신규 고객 공략

이지은 기자 (jieun212@fashionbiz.co.kr)|23.11.06 ∙ 조회수 2,018
Copy Link

무신사, 플래그십 홍대점 오픈... 신규 고객 공략 3-Image



무신사(대표 한문일)가 오는 17일 서울 마포구 동교동에 오프라인 플래그십스토어 '무신사홍대'를 오픈한다. 이 매장은 온라인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 150여 개를 엄선한 국내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편집숍으로, 패션에 관심이 많은 고객 수요를 적극 공략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대입구역 2호선 8번 출구 바로 옆에 자리 잡은 매장은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전체 면적 총 1531m²(463평) 규모로 구성했다. 유동인구가 많은 관광특구에 있어 국내 고객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의 관심도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층별 구성을 살펴보면 지하 1층에는 포멀 및 아메카지존으로 기획해 '도프제이슨' '로맨틱무브' '아웃스탠딩' '에스피오나지' '포터리' 등의 브랜드가 입점한다. 1층에서는 '그레일즈' '밥캣어패럴' '조거쉬' 등 고프코어 및 스트리트 캐주얼을 만나볼 수 있다.

2층과 3층에는 캐주얼 기반의 모던·스트리트 무드의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으로, '나이스고스트클럽' '로맨틱크라운' '코드그라피' '트래블'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3층에서는 여성 잡화 브랜드 '스탠드오일'이 숍인숍 형태로 상설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홍대 스토어에서는 상품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실시간으로 온라인과 동일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신사 회원에게 제공하는 등급 할인, 적립금 할인, 무신사 현대카드 할인 등을 오프라인에서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또 매장 외부에 있는 무인라커를 통해 온라인에서 산 제품을 픽업하거나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입한 상품을 보관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편 무신사는 최근 오프라인 유통을 지속해서 넓히며 사업 규모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 10월27일 '무신사대구'를 오픈하며 본격적인 오프라인 전개를 알렸는데, 곧바로 서울 중심 상권인 홍대까지 대규모 매장을 확보한 점이 눈길을 끈다. 이를 계기로 온라인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트렌디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직접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지속해서 강화할 계획이다. [패션비즈=이지은 기자]

Comment

  • 기사 댓글
  • 커뮤니티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