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상반기 ‘데이터 기반 트렌드 세미나’ 개최

    이광주 객원기자
    |
    22.06.24조회수 2540
    Copy Link
    - 6월28일, 패션넷 메타버스 스튜디오에서 아바타가 진행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 www.kofoti.or.kr)가 오는 6월28일(화) 2022년 상반기 ‘데이터 기반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한다.

    패션넷에서 제공하는 정보중 기업 실무자에게 필요한 정보만 꼭 찝어 전달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한번씩 개최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런웨이에서 가장 인기 높은 아이템을 착장한 아바타가 올해 유행색인 하이퍼 핑크 컬러로 꾸민 패션넷 메타버스 스튜디오에서 진행하여 흥미를 유발하면서도 집중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세미나 1부에서는 데이터로 분석한 22F/W 여성복과 남성복의 런웨이 트렌드, 2부에서는 데이터로 읽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함께 23S/S 컬러 예측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1부 22F/W 런웨이에서는 팬데믹 이후 소비자들의 욕구가 분출되면서 강세를 보이는 채도가 높은 컬러 트렌드, 일상 회복으로 인해 상승세인 비즈니스캐주얼룩 중심으로 트렌드를 분석한다.

    2부에서는 합리적 소비와 보복 소비, 윤리적 브랜드 지지와 울트라 패션 구매로 양극화되고 있는 엔데믹 시대의 소비자 변화와 기획전략, 23S/S 기획에 활용할 수 있는 시즌 컬러를 제안한다.

    세미나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기반 시즌 트렌드 정보는 섬유패션기업이 기획, 디자인, 생산, 마케팅, 유통 등의 실무에 적용 가능한 신뢰성 있는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섬산련 관계자는 “산업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섬유패션활성화기반마련사업’으로 지원하는 패션넷이 일방향 정보제공 기능에서 벗어나 섬유패션기업 실무자와 직접 소통하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하였다.

    세미나는 6월 28일(화) 오후 3시부터 5시 2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패션넷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 패션넷 유튜브 바로가기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