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환 굿컴퍼니 전무

moon081|06.07.23 ∙ 조회수 4,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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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두점과는 또 다른 소비자 밀착형 스토어로 자연스러운 구매 결정이 이뤄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고객의 욕구에 입각한 종합 상품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 제시가 새로운 소비 유형을 창조했다.


(2)역기능?

일시적인 목표 달성을 위해 즉흥적인 가격 할인 정책으로 무분별한 경쟁을 만들지 않았나 생각한다. 가격과 품질은 항상 상관관계에 있으므로 무리하게 낮은 가격으로 책정한 상품은 자칫 품질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


(3)할인점에 바라는 희망은?

상품 선정시 지역의 제반 사항을 고려해 경쟁력을 확보한 상품을 내놓았으면 한다. 이러한 상품 구성은 소비자에게 신뢰를 심어줄 뿐 아니라 전체적인 시장 탄력에 도움을 줄 것이다.


(4)패션업체가 취해야할 자세는?

이익을 극대화해야 하는 기업의 시각에서 할인점과 다른 노선을 간다면 현실적으로 힘든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PVS와 유통에서부터 상품에 이르기까지 타협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본다.


(5)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수수료율은?

수치상으로 정확히 표현할 수는 없지만 지금 추세로 계속 높아져 간다면 상품의 고가 정책은 피할 수 없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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