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S*FBZ] 이서정 시지엔이, 한국적 아름다움 모티프의 데일리룩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24.07.23 ∙ 조회수 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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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SS*FBZ] 이서정 시지엔이, 한국적 아름다움 모티프의 데일리룩  184-Image

 

절제된 단순미의 모던함과 아방가르드에 한국적 미니멀리즘의 디자인을 가미했다. 이서정 디자이너가 지난 2016년 론칭한 ‘시지엔이(C-ZANN E)’는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모티프로 일상복(Daily Wear)에 스며들 수 있는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특히 시지엔이는 문화적 서스테이너블 패션 브랜드로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컨셔스 패션(Conscious Fashion) 브랜드를 지향한다. 옷을 입는 사람들에게 편안하면서 절제된 단순미의 모던함과 아방가르드, 미니멀리즘을 주는 브랜드다.

 

이서정 디자이너는 “시지엔이는 삶의 여유가 되는 옷, 입으면 내면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옷, 내가 더 소중해지는 옷, 그래서 자존감이 회복되는 옷이 되길 원한다”면서 “론칭 초기부터 모던함, 아방가르드, 미니멀리즘을 키워드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만들어 왔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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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지엔이는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며 한국적인 정체성을 담고자 하는 라이프스타일, 친환경주의, 창의성을 중시하는 예술주의 성향의 30~40대 고객과 소비자를 주요 타깃으로 삼고 있다. 전체적으로는 30 ~ 50대 전문직 종사자와 자기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보보스족을 서브 타깃으로 한다.

 

시지엔이의 세컨드 브랜드인 ‘시지이(cze)’는 역시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며 한국적인 미학을 담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20 ~ 30대 여성들이 메인 타깃이다. 친환경주의와 창의성 또한 중시하는 예술주의 성향의 고객과 편안하면서도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주요 타깃으로 공략하고 있다.

 

이 디자이너는 “최근 코로나19 이전 해외 거래 고객과의 상담 재계 등 글로벌 고객 확대에 힘쓰고 있다”면서 “세컨드 브랜드인 캐주얼 애슬레저 서스테이너블 콘셉트의 시지이에 대한 오더와 관심이 높아 이번 시즌에는 라인을 더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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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지엔이는 지난 2018년 신진 및 기존 디자이너들의 판로 개척과 전시 및 홍보 마케팅 등의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서울 동대문 DDP 내에 위치한 ‘하이서울쇼룸(HISEOUL SHOWROOM)’에 입점하면서 론칭 후 제대로 점프업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쇼룸 패션쇼 및 트레이드쇼 참가 기회를 제공해 줘 바이어 연계와 함께 해외 신규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으며 브랜드 인지도 확대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 특히 올해 2월 ‘하이서울쇼룸 x 롯데면세점’을 통해 뉴욕 코트리에 참가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올 9월 역시 뉴욕 코트리 참가와 10월 상하이 모드에 참가해 해외 세일즈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이서정 디자이너는 “‘하이서울쇼룸’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대표하는 최대 쇼룸 중의 하나로 국내외 바이어 연결 및 브랜드 판매 채널 확대에 상당한 도움을 받았다”면서 “브랜드 론칭 후 랜딩 점프업이 필요할 때나 브랜딩이 필요할 때 홍보와 전시, 마켓, 패션쇼 등 다양한 브랜드 지원 사업으로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돕고 있어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다. 특히 신진 브랜드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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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지엔이는 최근 영국 런던에서의 한류 전시(Victoria & Albert Museum_ Hallyu, The Korean Wave)와 아이돌 그룹(Ateez) 의상 전시 등으로 이슈가 됐다. 또 지난 2022년에는 영국 런던의 빅토리아 앤 알버트 뮤지엄(Victoria & Albert Museum)에서 모시 적삼 퍼프 재킷 & 전삼 롱스커트가 영구 소장품으로 선정되는 영애도 안았다.

  

올해 4월에는 해외 한류 전시인 런던 빅토리아 앤 알버트 박물관의 한류 전시 월드 투어 미국 보스턴(The Hallyu! Korean Wave @ The Museum of Fine Arts Boston)을 시작으로 샌프란시스코와 스위스 취리히, 호주 캔버라 등 2026년까지 한류 전시 월드 투어 일정이 잡혀 있다. 한국적인 디자인 요소를 기반으로 디자인한 시지엔이의 컬렉션이 한류를 통해 글로벌 고객과의 공감 및 관심을 받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다.

 

한편 이서정 디자이너는 미국 뉴욕 FIT(State University of New York 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패션 디자인 BA 학사와 패션 머천다이징 매니지먼트 AAS를 각각 1999년과 2000년에 졸업했다.

 

수잔레이저(Susan Lazar_New York)와 에이치엠에스(HMS Prod. New York), 어거스트실크(August Silk Inc. New York) 등에서 디자이너로 활동했으며 2003년부터 2008년까지는 신원 수출 R&D 디자인실 실장과 ‘포에버21’ 한국 어패럴 디비전 총괄 부장, 한세실업 R&D 디자인실 총괄 실장 등을 거쳤다. 2018년 6월부터 1년간 뉴욕주립대 FIT의 패션디자인학과 겸임교수를 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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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서정 디자이너 브랜드 ‘시지엔이’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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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자이너 및 브랜드 프로필

_ 2024. 02 Coterie New York 트레이드쇼 2025 F/W @하이서울쇼룸 + 롯데면세점 

_ 2024. 04 해외 한류 전시 The Hallyu! Korean Wave @The Museum of Fine Arts Boston

_ 2023. 11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여 주연 배우 의상 제작 // 가수 김수철 화보 의상 @Luxury 매거진 11월호 // 예울 바자회 기부 및 판매 행사 @현대백화점 압구정 // Sustainable Fashion Athleisure Balletcore 론칭 살롱쇼 @청담 쇼룸

_ 2023. 10 패션코드 2024 S/S 및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 2024 S/S

_ 2023. 09 나윤선 신규 앨범 ‘Ellas’ by Warner Music Germany 뮤직비디오, 포스터 의상 디렉팅

_ 2023. 08 한복상점 @코엑스

_ 2023. 06 지속가능 패션 전시 컬래버 + 루덴스 로봇 @명동 눈스퀘어 푸드 로봇 루덴스 패션 협업

_ 2023. 05 시지엔이 컬렉션 기업 초청 패션쇼 @신라호텔 영빈관 // 드랙퀸 모어 컬래버쇼 @이태원

_ 2022. 12 2022 Kocca Metaverse Fashion Festival_ 메타버스 패션쇼 @한국콘텐츠진흥원

_ 2022. 10 패션코드 패션쇼 2023 S/S ‘The New Classic’

_ 2022. 09 영국 런던 Victoria & Albert Museum ‘Hallyu, The Korean Wave 한류 전시’ // 아이돌 그룹 에이티즈 의상 전시

_ 2022. 04 영국 런던 Victoria & Albert Museum 모시 적삼 퍼프 재킷 & 전삼 롱스커트 영구 소장품 선정  

_ 2022. 03 서울패션위크 2022 F/W ‘Movement & Freedom’ // 뉴욕· 파리·서울 패션위크 트레이드쇼 the Selects Shop // Tranoi Paris 트레이드쇼

_ 2022. 02 한중일예술제 디지털 패치위크 3개국 가상 패션쇼 @문화체육관광부 // 박다올 거문고 연주자 한국관광공사 광고 의상 협찬

_ 2022. 01 가수 카이 뮤직비디오 ‘피처’ 의상 협찬 // 스파컬 노원 뮤직비디오 의상 협업 

_ 2021. 12 테너 이동신, 피처링 김주리 뮤직비디오 의상 협업 ‘아리아포아리랑’

_ 2021. 11 JTBC 풍유대장 Top10 의상 협찬 (서도밴드, 김주리, 이상)

_ 2021. 09 서울패션위크 2022 S/S 패션쇼 ‘Into the Light Through Prism Colors’

_ 2021. 03 서울패션위크 2021 F/W 패션쇼 ‘Morning Calm’

_ 2020. 12 드림캐처(Dreamcatcher) 뮤직비디오 ‘Odd Eye’ 다미 의상 컬래버

_ 2020. 10 에이티즈 ATEEZ 컴백 앨범 무대 의상 // 재즈 보컬리스트 나윤선 무대 의상 제작 // 서울패션위크 SFW 2021 S/S 패션위크 ‘My Arirang’ // KOCCA 디지털 패션위크

_ 2019. 09 파리패션위크 AMF Showroom

_ 2019. 06 파리패션위크 Pre Show, AMF Showroom

_ 2019. 05 뉴욕 첼시 마켓 1Common 편집숍 팝업스토어

_ 2019. 03 파리패션위크 Tranoi Paris // 상하이패션위크 Showroom Shanghai 수주회 // Michelle Famer 입점 계약 (미국 팜비치, 햄튼, 팜스프링, 그리니치 소재)

_ 2019. 02 뉴욕패션위크 뉴욕 EDIT Show 

_ 2018. 11 Amore Pacific Gold Leaf Collaboration Fashion Show

_ 2018. 09 Tranoi Women’s Paris 2019 S/S // SUPER Milano 2019 S/S // Seoul Fashion Week 

_ 2018. 05 태국 게이손백화점 게이손 타워 Fashion Show 2018 S/S

_ 2018. 03 파리 Tranoi Women’s Paris 2018 F/W // AMF Showroom 

_ 2017. 11 태국 왕실 실크 패션쇼 및 쇼케이스

_ 2017. 10 서울패션위크 Generation Next 트레이드쇼 참가 // GN Show 2018 S/S 컬렉션 발표

_ 2017. 09 파리 Tranoi Women’s Paris S/S 2018 // 뉴욕 Coterie New York S/S 2018 트레이드쇼 참가

_ 2017. 05 LEDOME x TUDOO Showroom 중국 베이징 연합 수주회 및 PT Show

_ 2017. 04 Showroom Shanghai 2017 F/W Trade Show 참가 (LEDOME Showroom)

_ 2017. 03 Seoul Fashion Week Generation Next Trade Show // PT Show // 대구패션페어 2017 NEXTGEN Designer Award 여성부문 1위 디자이너 수상

 

☞ 콘택트 포인트

_ 업체명 : 시지엔이(C-ZANN E) / 대표전화 : 82-2-6097-0212

_ 디자이너 및 실무 책임자명 : 이서정 (Lee Seo Jung) / 문성준(Moon SJ)

_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100-21, 2F (100-21, Chungdam-dong, 2F Gangnam-gu, Seoul, Korea)

_ 홈페이지 : www.c-zanne.com

_ SNS : www.instagram.com/czanne_official

 

*본 기사는 ‘하이서울쇼룸(HiSS)’을 통해 신진과 기존 디자이너들의 판로 개척 및 홍보 마케팅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민간 위탁 운영사 제이케이디자인랩(대표 홍재희)과 37년 전통의 패션비즈(FASHIONBIZ)가 글로컬(Golcal=global+local) 성장 지원 프로젝트인 ‘DDPF(Designer Dream Project by Fashionbiz)’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편집자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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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지엔이 2022 S/S 서울패션위크’ 유튜브 보러 가기(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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