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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eady To Wear >

[2017 패션시장 총정리 ③] 상품~업종 간 보더리스 시대
경계 허물고 ‘취향 저격’에 집중!

Monday, Nov. 13, 2017 |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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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한 해 패션업계에서는 다양한 방면에서 ‘경계’가 무색해졌다. 복종은 당연하고 성별(gender)부터 연령(age), 사이즈는 물론 이업종 간 협업까지 넓은 영역이 ‘동기화’된 듯 다양한 ‘보더리스(borderless)’ 현상이 일어났다. 소비자와 브랜드(판매자) 간의 경계도 흐려져 개인 SNS를 활용한 판매자와 구매자가 더욱 많아졌고,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급자와 수요자의 구분이 없는 자유로운 마켓이 형성되고 있다.

이런 분위기를 만드는 데는 역시 ‘애슬레저 붐’이 한몫했다. 아이템에서는 상반기 패션 전 복종에서 트랙 팬츠와 저지, 트레이닝 세트류, 라이프스타일 운동복 등의 상품이 인기를 얻었다. 후디와 맨투맨 등 스포티 아이템도 힙합 등 스트리트 컬처와 맞물려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았다. 재작년부터 ‘니트’ 운동화로 인기를 얻은 스포츠 운동화 제작 기법도 ‘삭스(socks)’ 형태로 업그레이드돼 운동화, 스니커즈, 굽을 단 구두 형태까지 영역을 확장했다.
**자세한 내용은 패션비즈 2017년 11월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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