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mium Report

< Ready To Wear >

아디다스~로라로라 3조6000억 우먼즈 스포츠 붐!

Monday, Sept. 25, 2017 |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fashionbiz.co.kr

  • VIEW
  • 1513


체력의 한계 혹은 종목의 한계로 언제나 남성 중심으로 움직일 것 같던 스포츠 시장이 여성을 중심으로 크게 꿈틀거리고 있다. 이미 2014년부터 스포츠 매장에 유입되는 여성 고객의 비중이 높아지기 시작해 최근에는 남성의 거의 60%까지 올라섰다. 지난해 10~59세까지 여성 고객이 구매한 스포츠웨어와 스포츠슈즈의 구매 비용은 약 3조6730억원으로 추정된다(NPD그룹 조사 결과). 이는 작년 국내 스포츠 시장 규모 6조9807억원의 52.62%에 해당하는 비중이다.

스포츠가 ‘애슬레저’라는 단어를 입은 뒤 그 단위 면적은 익스트림부터 라이프스타일까지 상당히 넓어질 수 있었다. 과거 캐주얼이 그랬듯이 많은 복종이 하나의 라인이나 카테고리로 스포츠를 받아들였고, 이중에서도 ‘우먼즈’는 상당히 매력적인 포인트로 작용했다. 스포츠 브랜드들 역시 「나이키」를 필두로 국내 시장에 맞는 ‘우먼즈’ 상품을 경쟁적으로 선보이며 유통 전개 형식에 변화를 주는 등 강력한 마케팅을 펼쳤다.

<표>
- 스포츠 시장 ‘큰손’ 3555 골든 레이디 주목! (의류 시장 규모,구매 목적 등)
- 국내 우먼즈 스포츠 대표 브랜드 변화추이
- 여성복 애슬레저 붐업 요인
- ‘골든 레이디’ 겨냥 여성복 애슬레저 전개 현황
- 여성 · 영 브랜드 액티브 라이프 반영 현황
- 애슬레저 아이템 ~ 브랜드로 보는 데일리 라이프
- 디자이너 브랜드 ‘레저웨어’ 전개 현황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