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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중국 패션 HOT ISSUE 7

Friday, Dec. 2, 2016 | 한유정 상하이 리포터, pamyouj@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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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남성 소비력 상승, 타징지(他经济) 최근 중국에서는 ‘타징지(他经济)’라는 신조어가 부상했다. ‘타징지’란 중국 남성들이 여성 못지않은 소비 주체로 떠오르면서 남성들의 소비 파워, 즉 남성 경제가 강화됐음을 의미하는 단어다. 중국 남성들의 가치관 재형성, 소비 심리 변화로 일어난 ‘타징지’는 패션, 스포츠, 화장품, 미용, 액세서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온라인 시장에서는 남성 소비 파워가 여성 소비를 넘어섰다. 20~40대와 고소득층이 주력 소비군이며, 바링허우(80后) 남성들은 전자제품 · 헬스케어 · 아웃도어 · 스포츠에 주목하고, 주링허우(90后)는 주로 의류 · 패션 · 게임 등에, 40대 이상 남성들은 사치품이나 고가의 시계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상승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패션비즈 12월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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