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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ashion Forecast >

[2016 FASHION MARKET NOW] 39조 패션 마켓 ‘4C’ 주목하라

Friday, Nov. 4, 2016 |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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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패션 마켓은 전년 대비 2.6% 신장한 38조9200억원이 전망된다. ‘저성장 터널’로 진입한 패션 시장은 2014년부터 3개년간 1~3% 성장에 그치면서 △효율 경영 △조직 슬림화 △브랜드 통폐합 등으로 군살 빼기에 주력하고 있다. 대기업, 중소기업 할 것 없이 외형 확대보다는 내실 강 화에, 신규 론칭보다는 기존 브랜드 키우기에 무게를 두고 ‘생존’을 위한 사투를 벌였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중국 등 글로벌 시장 공략도 공격적인 태세보다는 안정성을 기반으로 숨 고르기를 하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경기 침체를 겪는 시점이라 무리수를 두는 영업은 자제하는 분위기다. 희망적인 것은 하반기 들어 여성복이 회복세를 타기 시작했고 이에 따라 패션 잡화, 남성복 등도 출렁거리는 모습을 보인다는 점이다. 다양한 레저 문화의 확산으로 스포츠 시장은 여전히 승승장구하고 있고, 라이프스타일 시장은 도입기를 지나 본격적으로 성장기에 들어서면서 새로운 마켓의 등장을 실감케 하고 있다. 특이한 점은 급성장세가 꺾인 아웃도어가 올해 3.8% 역신장세를 보인 반면 골프웨어가 전년 대비 7.7% 신장해 2조원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이다. 정통 스포츠 조닝은..
**자세한 내용은 패션비즈 11월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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