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美, e-럭셔리 모다 오페란디 남성복 중단
백주용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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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08 ∙ 조회수 4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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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사태로 패션 업계에 안타까운 소식이 연이어 전해지고 있다. 최근 ‘10꼬르소꼬모’의 뉴욕점 철수에 이어 뉴욕의 럭셔리 온라인 리테일러 ‘모다 오페란디’가 남성복 사업을 중단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전 보그 에디터 로렌 산토 도밍고(Lauren Santo Domingo)가 2010년에 설립한 모다 오페란디는 런웨이 패션의 예술적인 면을 추구한다. 상업성과 예술성을 모두 잡으며 심플한 옷과 유니크한 옷 모두 골고루 바잉해 여성 럭셔리 마켓의 강자로 꾸준히 자리매김 해왔다.
급성장하는 남성 시장에 발맞춰 2018년 6월부터 남성복을 시작했으나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불과 2년 만에 사업을 종료하게 됐다. 올해 초 1200억원의 투자금 유치 성공을 자축하기도 했으나 이번 일로 빛이 바랬다.
이 브랜드 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악화로 모다 오페란디는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면서 “남성복 사업은 곧 끝을 맺지만 원래 우리가 해오던 여성 패션과 파인 주얼리, 홈 프로덕트는 계속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미국의 매니지먼트 컨설팅 회사인 베인앤드컴퍼니(Bain & Company)는 올해 패션 업계는 80조에서 93조원 가량의 손실이 날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 출처_ 모다 오페란디 공식 홈페이지>
전 보그 에디터 로렌 산토 도밍고(Lauren Santo Domingo)가 2010년에 설립한 모다 오페란디는 런웨이 패션의 예술적인 면을 추구한다. 상업성과 예술성을 모두 잡으며 심플한 옷과 유니크한 옷 모두 골고루 바잉해 여성 럭셔리 마켓의 강자로 꾸준히 자리매김 해왔다.
급성장하는 남성 시장에 발맞춰 2018년 6월부터 남성복을 시작했으나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불과 2년 만에 사업을 종료하게 됐다. 올해 초 1200억원의 투자금 유치 성공을 자축하기도 했으나 이번 일로 빛이 바랬다.
이 브랜드 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악화로 모다 오페란디는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면서 “남성복 사업은 곧 끝을 맺지만 원래 우리가 해오던 여성 패션과 파인 주얼리, 홈 프로덕트는 계속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미국의 매니지먼트 컨설팅 회사인 베인앤드컴퍼니(Bain & Company)는 올해 패션 업계는 80조에서 93조원 가량의 손실이 날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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