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시몽' 가로수길에 국내 첫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곽선미 기자
    |
    18.12.12조회수 9358
    Copy Link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벤시몽(BENSIMON)'이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 국내 첫 공식 플래그십스토어 '벤시몽 블록'을 오픈했다. 이번 플래그십스토어는 프랑스 파리와 일본 도쿄에 이어 론칭한 공간으로, 지금까지 국내에서 볼 수 없던 벤시몽의 의류와 액세서리, 가구, 인테리어 소품, 굿즈 등 다양한 라인과 함께 프랑스의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한다.

    이번 플래그십스토어 오픈은 최근 글로벌 본사가 펼치고 있는 '플래그십스토어 강화 전략'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이 브랜드는 지난 2017년부터 기존 점포를 플래그십스토어로 재개장하거나 신규 점포는 플래그십으로 오픈하는 등 자신들의 콘셉트를 잘 보여줄 수 있는 공간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내년이 벤시몽 론칭 40주년이라는 점도 의미가 있다.

    국내에서는 공식 디스트리뷰터인 에이피오13(대표 정석영, APO13)이 지난 7일 오픈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3층으로 구성된 495m²(약 150평) 규모의 '벤시몽 블록'은 층별로 각각 다른 체험 공간을 제공한다. 지하1층에는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마지크(MagiQ)’를 열어 현대 프랑스인들이 즐겨먹는 퓨전 음식 메뉴를 구성했고, 지상 1층과 2층은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카페 벤시몽(café BENSIMON)’과 매장으로 꾸몄다.




    매장 내 음악은 사운드플랫폼 ‘ODE(www.ode-audio.com)’와의 협업을 통해 선별했다. 2층의 사운드존(SOUND ZONE)에서 ODE 상품도 경험할 수있다.

    이와함깨 애나멜웨어 브랜드 '크로캐니언(Crow Canyon)'과 벤시몽만의 색감이 돋보이는 콜래보레이션 법랑 머그컵도 출시했다. '벤시몽 X 크로캐니언' 협업 상품은 오직 가로수길 공식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벤시몽 관계자는 “벤시몽은 국내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의 테니스 슈즈로 인지도가 높지만, 프랑스 국민 브랜드로 대접반고 있다.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상품으로 유럽인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라며 “벤시몽 한국 공식 스토어인 ‘벤시몽 블록’은 기존의 브랜드 스토어와는 달리 복합문화공간으로 기획했으며, 패션, 인테리어, 카페, 다이닝을 모두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에 벤시몽의 첫번째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한 에이피오13은 이탈리아 디자이너 러기지 브랜드 '크래시배기지'를 수입해 선보이고,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APO13(아폴로13)'을 전개하는 등 패션 사업을 펼치고 있는 회사다.



    Related News

    • 플래그십스토어
    • 유통
    News Image
    헌터 x 앤더슨벨, 레인부츠 오리지널 2.0 한정판 출시
    24.04.19
    News Image
    피레티, 2024 F/W '모던 엣지' 컨벤션 성료
    24.01.18
    News Image
    MLB, 스타디움 모티브로 한 명동 플래그십 리뉴얼
    24.01.16
    News Image
    송지오, 서울·파리 플래그십 오픈...여성 라인 론칭
    24.01.03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