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인공지능 ‘기가지니 추천쇼핑’ 론칭

    이광주 객원기자
    |
    18.03.22조회수 4455
    Copy Link
    T커머스 시장의 개척자이자 업계 1위 K쇼핑이 TV 환경 최초로 KT의 인공지능TV인 ‘기가지니’와 함께 음성 전달만으로 결제까지 가능한 ‘음성 결제(보이스 페이)’ 서비스를 선보인다.

    K쇼핑은 작년 10월부터 기가지니를 활용해 K쇼핑 상품의 검색, 추천, 주문, 편성정보 등을 음성으로 확인하는 ‘대화형 쇼핑’을 운영, 업계 최초로 TV쇼핑인 T커머스와 인공지능(AI) 음성인식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로 커머스 시장에 새로운 쇼핑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오는 4월 2일 론칭하는 K쇼핑이 연동된 ‘기가지니 추천쇼핑’은 KT의 첨단 지능형 음성결제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로, 매주 베스트상품, 특가상품, MD추천상품 등 5가지 테마의 K쇼핑 상품을 선별하여 고객에게 추천하고, 기가지니 고객이 미리 음성을 등록해 놓으면 상품을 결제할 때 “내 목소리로 인증”이라고 말하는 것만으로도 본인확인 및 결제인증이 되는 획기적인 방식이다. 사용자 목소리 인증을 통한 결제는 올레tv 요금결제에 합산 청구된다.

    기존 AI 스피커를 활용한 결제방식은 푸시(Push) 메시지를 통해 결제 정보를 모바일 URL로 안내 받는 방식이었다면, ‘기가지니 추천쇼핑’은 K쇼핑 상품 구매 시 다른 인증수단 승인 없이 음성만으로 결제가 가능해 진정한 의미의 음성 결제가 이뤄진다.

    또한 상품 주문에서 결제에 이르기까지 기존에는 모바일 푸시 메시지 전송, 주문 URL 접속, 모바일웹 연결, 주문 버튼 클릭 등 다단계를 거쳤다면, 이제는 음성 결제를 선택해 본인의 목소리로 인증만 하면 되기 때문에 결제 프로세스의 간소화로 고객의 편의성이 증대될 전망이다.

    K쇼핑은 기술적 차별화 서비스뿐 아니라 채널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성장 가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지난 1월1일부터 기존 스카이라이프 21번에서 4번으로 한 자릿수 채널 진입을 통해 시청자 접점 확대 및 채널 경쟁력을 강화했으며, 올해에도 K쇼핑의 소비자 접근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한다.

    한편, ‘기가지니 추천쇼핑’을 론칭하는 4월 2일부터 4월 30일까지 서비스 출시 기념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기가지니에게 “지니야, 추천쇼핑 실행해줘”라는 음성명령으로 ‘추천쇼핑’에 진입하여 한번에 5만원 이상 ‘지니 간편주문’을 통해 결제한 고객 2천명(기가지니 단말 기준 1회 참여)을 대상으로 1만원 청구 할인해준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