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엘코 ‘페이스캣(FACECAT)’ 홍콩 '힐탑아시아'와 라이센스 체결

    이광주 객원기자
    |
    18.02.20조회수 6485
    Copy Link
    캐릭터 라이센싱 전문기업 씨엘코엔터테인먼트(대표 최 승호)가 자체 개발한 캐릭터 브랜드 「페이스캣(FACECAT)」로 중국의 유명 봉제제품 전문 제조 유통회사인 힐탑아시아(대표 미셀안)와 봉제인형 쿠션제품류 및 에코백 등 제품에 상표 및 저작권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씨엘코가 홍콩의 힐탑아시아를 중국 및 홍콩 시장의 봉제 제품 파트너로 선택한 이유는 지난 20여년 이상 힐탑아시아가 중국 일본 및 유럽 시장등에 봉제 제품 등을 성공적으로 제조·유통해 온 점을 높이 샀기 때문으로 전해졌다.

    이에 힐탑아시아는 2018년 S/S 시즌을 겨냥해 캐릭터 「페이스캣」 제품을 본격 개발, 홍보 활동을 통해 중국 내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힐탑아시아에서 선보일 「페이스캣」 캐릭터 브랜드 봉제 제품들은 중국 홍콩 및 마카오 지역에서 우선적으로 판매가 시작 될 예정이며, 향후 해외 시장으로 확대 및 기존 라이센스 제품 외에도 추가적으로 봉제제품 라인품목을 보강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힐탑아시아와 씨엘코엔터테인먼트는 캐릭터 브랜드「페이스캣」 의 성격을 가장 잘 나타낼수 있는 패키지 개발 등 디자인 차별화에 협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한편 씨엘코엔터테인먼트는 「페이스캣」 캐릭터브랜드 라이센싱과 관련 작년 말 국내 팬시문구 전문제조 유통업체 옐로우포스트와 ‘팬시문구 제품류’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고, 특판물 제조 전문업체인 해뜨락과 ‘스칸 행주 제품류’ 등에 라이센스 계약을 성사시킨 이후, 연이어 해외 봉제제품 제조 전문기업과 계약을 체결한 만큼 향후 「페이스캣」 캐릭터브랜드 라이선싱 사업이 더욱 활발해 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2018년에는 국내외 전시회 참가 및 적극적 홍보를 하여 「페이스캣」 캐릭터의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중국 및 세계시장 진출을 노리고 있다고 전했다. ■ 문의 : 02-517-6450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