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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 브랜드, '선수 마케팅'으로 코어 공략!

Wednesday, Jan. 10, 2018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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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를 맞아 골프웨어 브랜드들이 선수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다. 선수 마케팅은 골프 팬들과 친밀감을 형성하고 상품을 직간접적으로 노출할 수 있어 브랜드 인식 제고에 효과적이라는 평이다.

특히 올해는 골프웨어 시장 규모 확대와 더불어 여러 신규 골프웨어 브랜드가 론칭하는 만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브랜드들은 우수한 프로 선수 후원에 투자를 확대하며 적극적으로 고객 선점에 나서겠다는 전략을 내걸고 있다. 특히 선수마케팅은 브랜드 전문성과 브랜드 선호도에 영향이 높아 투자금액 대비 뛰어난 홍보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점도 주목 요인 중 하나다.

패션그룹형지(회장 최병오)의 「까스텔바쟉」도 올해 '팀 까스텔바쟉'의 후원 선수를 확대한다. 기존 KLPGA 배선우 프로를 필두로 4명이던 후원선수를 8명까지 늘리고 여자 프로에 비해 지원이 적은 남자 프로를 추가 지원해 프로골프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오는 2월 ‘팀 까스텔바작’ 발대식을 시작으로 후원 선수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하면서, 선수들과 시즌 화보 촬영을 진행하는 등 각 개성에 맞는 골프웨어 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보연, 김도하, 김형주 등 미디어프로와의 협업을 통해 별도 화보촬영과 골프 레슨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한세엠케이(대표 김동녕 김문환)의 「LPGA골프웨어」는 고진영, 김도연, 박소현2, 양수진, 장하나 등 총 7명의 프로 선수로 의류 후원팀 ‘LPGA골프웨어 선수단’을 창단했다. 선수단 골퍼들에게 전폭적인 지원은 물론 필드에서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브랜드 상품을 후원할 예정이다. 또 향후 선수가 직접 상품 제작에도 적극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브랜드 내 기능성 상품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총괄 박철규)의 「빈폴골프」는 작년 12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2017시즌 3관왕을 달성한 박성현 프로와 의류협찬 계약을 연장했다. 박 프로는 2016년 「빈폴골프」와 계약 후 국내 무대에서 7승을 한 뒤, 올 시즌 LPGA투어 진출해 3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러한 성과가 「빈폴골프」 브랜드 선호도뿐 아니라 기능성 이미지 제고에도 큰 역할을 했다는 것이 삼성물산의 의견이다. 이에 박 프로가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선수에게 최적화된 의류를 연구하고 개발하면서 앞으로도 든든한 조력자가 될 것임을 전했다.

크리스에프앤씨(대표 우진석)의 「팬텀골프」는 2017 KLPGA투어에서 사상 첫 6관왕에 오른 이정은 프로와의 의류 후원 계약을 연장하는 등 프로 선수와의 재계약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상품 기능성 업그레이드를 계속한다.

올 상반기 정식 론칭하는 에스엔에이(대표 손수근)의 신규 골프웨어 「톨비스트」는 지난 2일 LPGA 유소연 프로, KLPGA 김지영 프로와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해당 선수와의 후원 계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블랙야크(대표 강태선)가 새롭게 전개하는 골프웨어 「힐크릭」 역시 국내외 프로 골프 선수와 후원 계약을 맺는 등 S/S시즌부터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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