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유통 >

‘포도몰’ 억대 매장 속속~ 분위기 UP!

Monday, Dec. 18, 2017 |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

  • VIEW
  • 5109


서울 서남권 대표 복합 쇼핑몰로 지속성장 중인 ‘포도몰(podo mall)’이 화제다. 원스톱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몰을 지향하는 ‘포도몰’은 최근 주요 입점 브랜드들이 억대 매출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11월 ‘원더플레이스’와 「데상트」 「뉴발란스」 등이 2억 원 이상의 매출을, 「톰보이」 「숲」 「르꼬끄스포르티브」 「아디다스」 「나이키」 ‘미니소’ ‘STCO 종합관’ ‘엘하임’ 등이 1억 원 이상을 올리는 등 주요 매장 평균 매출이 7000만 원을 상회했다.

지난 10월 역시 ‘원더플레이스’와 ‘미니소’를 비롯해 「르꼬끄스포르티브」 「데상트」 「톰보이」 「행텐」 등이 억대 매출을 기록했으며, 주요 브랜드 평균이 6000만 원을 넘었다. 이런 상승세는 최근 경기를 감안할 때 안정적인 지속성장을 계속한다는 긍정적인 지표로 작용하고 있어 관계자들을 고무시키고 있다.










「유니클로」와 ‘ABC마트’ 등 대형 매장들 역시 전년대비 높은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여타 쇼핑몰들과는 달리 온라인 매출이 포함되지 않은 실제 매장 판매분만을 반영한 수치라 더욱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포도몰’은 지난 2009년 2월 오픈한 지하 8층(주차장 지하 3층~지하 7층)~지상 15층, 연면적 3만7528㎡(약 1만1352평) 규모의 임대형 복합 쇼핑몰이다. 지하철 2호선 신림역 1, 2번 출구와 바로 연결되어 있으며 「유니클로」 등 100여 개의 패션 브랜드 매장과 ‘롯데시네마’ ‘반디앤루니스’를 비롯해 전문 식당가 등 다양한 판매 문화 시설을 갖추고 있다.













‘포도몰’의 올 한해는 정상화를 넘어 안정화를 추구한 해로 최근 리뉴얼 과정의 핵심은 과거 영광 재현을 넘어 제2 도약에 포커스가 맞춰졌다. 주요 브랜드들과의 중장기 재계약을 순조롭게 마무리하고 지난해에 이어 신규 브랜드를 대거 유치해 이를 뒷받침했다.

지난 7월 1층에 ‘토니모리’ 입점을 비롯해 8월 2층과 3층에는 각각 중대형 매장에 속하는 ‘STCO 종합관’과 ‘지유샵(GU#)’이 오픈했으며, 9월에는 9층에 ‘스무디킹’이 들어섰다. 여기에 10월에는 「디엠스(2층)」와 「닉스(3층)」 「클라비스(4층)」가 각각 자리를 잡았다. 11월에는 코스메틱 ‘홀리카홀리카’가 지하 1층에 구성되는 등 몰 전체에 젊은 층 타깃의 트렌디한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해 지속적인 신선함을 제공했다.

강성민 ‘포도몰’ 점장은 “최근 1~2년간 꾸준한 노력을 통해 넘버원 복합 쇼핑몰로 지속성장하고 있다”면서 “작년에는 운영사 문제로 발생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정상화를 시도한 한 해였다면 올해는 MD 개편과 마케팅 및 대 고객 서비스 강화 등을 통해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는 해였다”고 말했다.

“대형 유통 몰이 아닌 단일 쇼핑몰 중에서 ‘포도몰’ 만한 입지와 인지도, 매출 효율성 등이 높은 곳도 드물다. 입점 브랜드들과 운영사가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한 결과로 앞으로도 꾸준한 MD 개편과 상환경 개선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임대형 복합 쇼핑몰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포도몰’은 향후 2~3년간 패션 브랜드는 물론 F&B 매장 강화를 통해 진정한 원스톱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몰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최근 몇 년간 매출 감소세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황과는 달리 매출 증가세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몇 안 되는 복합 쇼핑몰이기 때문에 추가 MD 보강 등으로 충분히 지속 성장세를 이어 갈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연말연시를 맞아 다양한 판촉 행사와 이벤트를 기획 진행한다. 크리스마스트리 연출 및 VP 존 구성으로 분위기를 높이고, 1층 정문 앞에서는‘루돌프 코 어디로?’라는 루돌프 코 굴리기 이벤트를 통해 ‘포도몰’ 상품권과 ‘롯데시네마’ 영화 예매권 등을 지급한다.

6층 행사장에서는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캐리커처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당일 구매 고객에 한해 금액별로 상품 교환권과 다양한 제품을 택하는 대규모 사은 행사도 12월 22일부터 31일까지 열흘간 진행한다. 또 온라인 이벤트로 ‘커플 포토제닉’ 행사를 열어 커플, 친구, 가족 등이 ‘포도몰’ 내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찍은 사진을 해시태그를 달아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커플 목도리를 증정한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