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KTH, 인공지능고객상담 ‘데이지(DAISY) CS솔루션’ 공개

Monday, Nov. 6, 2017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767
KTH(대표 오세영)가 오는 11월7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에서 개최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4차 산업혁명 견인을 위한 2017 데이터 진흥주간(Data MAGIC Week, 이하 ‘2017 데이터 진흥주간’)에서 빅데이터 플랫폼 ‘KTH DAISY’와 ‘DAISY(데이지) CS 솔루션’을 선보인다.





‘2017 데이터 진흥주간’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분석∙시각화 체험과 같은 참여형 전시를 통해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를 주제로 한 행사다.

최근 인공지능 기술에 대해 급격히 늘어난 관심과 빅데이터 기술 트렌드에 맞추어 KTH 또한 빅데이터 플랫폼 ‘KTH DAISY’를 활용한 ‘DAISY(데이지) CS 솔루션’을 공개한다.

'DAISY(데이지) CS 솔루션'은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고객 VOC(Voice of Customer) 데이터 분석 솔루션으로 고객과 상담사의 음성대화를 문자로 변환해 실시간으로 고객 요구사항 및 문의사항의 분류∙분석이 가능하다.

또한 시청자 유출입 패턴을 분석하여 고객 타겟팅 및 마케팅 전략 수립에 유의미한 효과를 가진다.

향후 KTH가 개발한 ‘DAISY(데이지) CS솔루션’을 토대로 지능형 AI 컨택센터를 실현하며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등 커머스 기업 컨택센터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 솔루션을 통해 상담사는 고객 요구사항을 더 빨리 해결, 상품 및 서비스 개선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실시간 이슈 탐지로 고객 만족도를 증대할 수 있으며, VOC 실시간 분석으로 블랙 컨슈머 필터링 등 상담사 업무 환경 개선 또한 가능하다.

한편, ‘DAISY(데이지) CS 솔루션’은 지난 8월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에서 경제적∙혁신적 가치 등 다방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