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패션스카우트, 글로벌패션인재개발원 MOU

Wednesday, Oct. 25, 2017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1824
패션비즈니스 전문 취업 포털사이트 ‘패션스카우트(www.fashionscout.co.kr)’와 패션MD 디자이너 마케터 등 패션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글로벌패션인재개발원(대표 박우용)이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갈수록 심화되는 국내 패션관련 기업과 글로벌 패션기업 간의 경쟁 속에서 전문 인력이 부족한 현실적인 부분을 보완, 실무에 대한 전문 지식을 겸비한 패션 전문가를 양성하고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수익성을 높이고자 패션 전문 취업 포털 '패션스카우트'와 패션비즈니스 교육기관 '글로벌패션인재개발원'이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MOU를 체결한 것이다.

최근 패션 업계는 대기업부터 전문 기업까지 MD 중심 체제로 조직을 개편하거나 MD 출신이 요직에 배치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상품기획부터 생산 유통 VMD까지 집중한 해외 SPA의 영향과 리테일의 변화가 작용, 기존 감성적인 부분 보다는 수익성이 높은 아이템을 발굴하는데 강화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변화에 맞춰 글로벌패션인재개발원은 ▲패션 환경분석을 시작으로 ▲물량 계획 ▲예산 계획 ▲손익 계획 등 시즌 사업계획서를 제작함과 동시에 생산과 관련된 실제 업무인 ▲생산의 종류(임가공, CMT, 완제품 사입)와 생산(라인) 현장 견학 ▲가격의 결정과 연간 타임 스케줄까지 시즌 전개 프로세스를 습득할 수 있는 ‘글로벌 패션MD 실무’ 과정을 운영 중이다.

글로벌패션인재개발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MD 실무’ 과정에는 대학 재학생 및 취업 준비생 뿐만 아니라 전문 지식이 부족한 현직 실무자도 참가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fhrd.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화 070-4038-8814 또는 이메일 gfhrd2002@naver.com로 하면 된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