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그룹형지, 한국지식경영기업대상 수상

    안성희 기자
    |
    17.06.19조회수 5303
    Copy Link



    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가 한국지식경영학회(회장 김철원) 2017 춘계국제학술대회에서 '한국지식경영기업대상'을 수상했다. 여성복 전문기업으로 시작해 종합패션유통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 패션 및 디자인의 지식자산을 토대로 국내 지식경영 기업의 모델이 됐다. 또한 최병오 회장의 역발상과 도전정신, 현장지향적인 리더십을 높이 평가했다.

    패션그룹형지는 1990년대 중반 「크로커다일레이디」를 론칭해 여성 어덜트 캐주얼 시장을 개척한데 이어 잇따른 M&A와 브랜드 론칭으로 종합 패션기업이 됐다. 특히 ‘형지WAY’ 선포 및 PI(Process Innovation) 프로젝트 시행, 도심형 연수원 형지비전센터 설립을 통한 조직역량 강화 등 지식경영을 이어왔다.

    지난 2015년 론칭한 「까스텔바쟉」 골프웨어는 문화 마케팅 등을 다각도로 펼쳐 시장에 조기 안착했다.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은 “오늘 수상의 영광을 주신 한국지식경영학회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 잘 하라는 의미로 주신 것으로 알고 한층 분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변화가 극심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리더가 매우 중요할 것”이라며 “남보다 앞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솔선수범형의 리더, 항상 학습하고 상대편의 입장에서 소통하는 리더십으로 구성원, 사회와 함께 성장해가는 기업을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지식경영학회는 국내의 지식경영 확산과 기업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학술대회 개최, 학술지 발간 등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학회다. 이번 주제는 ‘제4차 산업혁명과 지식경영의 리더십’이다. 김철원 학회장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책임감 있는 리더십은 매우 중요한 아젠다”라며 “변화하는 산업 현장에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지식경영의 리더십을 조명하고 다양한 지혜를 모으고자 한다”고 밝혔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