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포럼] ‘초불확실성 시대’ 생존 해법, 지금 우리는 글로벌?!

    홍영석 기자
    |
    17.04.21조회수 5905
    Copy Link
    한치 앞도 내다 볼 수 없는 ‘초불확실성 시대’의 생존 해법은 무엇일까? 도래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하고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최근 국내외의 어수선한 정치, 경제, 사회적인 분위기하에 패션∙유통 업계의 ‘초불확실성 시대 생존 해법 4.0(The era of Hyper-Uncertainty, Survival Solution 4.0)’을 전하기 위해 본지 패션비즈가 4월 24일(월)과 25일(화) 양일간 서울 강남의 임페리얼팰리스서울 호텔에서 프리미엄 세미나와 포럼을 개최한다.

    도약을 위한 글로벌라이징은 물론 살아남기 위해서도 글로벌해야 하는 세상이 됐다. 이에 본지는 ‘글로벌 4.0’를 메인 테마로 韓∙英∙日 리더들에게 지혜를 구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소위 ‘뜬구름 잡는’ 두루뭉수리한 얘기가 아니라 세션들의 실전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글로벌 씽킹(Global Thinking)’을 통해 ‘글로컬(Glocal; Global+Local의 합성어)’ 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과 현안을 제안할 것이다.




    작년 11월 본지 가을 프리미엄 세미나에 초대해 호응을 얻었던 일본 ‘빔스’ 디렉터들에 이어 이번에는 재팬 패션 파이오니어 ▶미네 코기 사장을 초빙해 「론허먼」 성공기를 듣고, 마음을 움직이는 라이프스타일 숍의 모든 것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라이프스타일 숍과 편집∙셀렉숍의 실질적인 수익 창출 비법도 들어 본다. 또 사자비리틀리그의 대표도 겸하고 있는 그를 통해 일본의 잃어버린 20년을 지나면서도 사자비그룹이 승승장구하고 있는 이유와 40여 개 브랜드 운영 전략과 노하우도 공개한다.

    영국 브리티시스쿨오브패션(이하 BSF)의 학장이자 글로벌 패션 컨설턴트로 유명한 ▶크리스토퍼 모어 교수도 함께한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전략 부분의 세계적인 전문가로 꼽히는 크리스토퍼 모어 학장을 통해 ‘글로벌은 무엇을 원하는지?’에 대한 디테일한 해답지를 받아 볼 계획이다.

    글로벌 명품 핸드백 제조 1위로 전 세계 럭셔리 백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시몬느의 ▶박은관 회장을 통해서는 ‘글로벌 패션기업의 혁신과 기업가 정신’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본다. 특히 OEM과 ODM를 넘어 IDM(Innovative Development Manufacturing) 혁신 기업으로 나가기 위해 각자가 잘하는 본질 가치와 핵심 가치로 돌아가야 한다는 그의 경영 철학과 함께 왜 제조업은 여전히 블루오션 인지에 대한 고견도 듣는다.

    아시아 1호 미래 학자이자 아시아미래인재연구소 소장으로 명성이 자자한 ▶최윤식 박사를 통해 ‘제4의 물결이 온다, 부의 기회를 잡아라’라는 주제를 통해 4차 산업 혁명으로 대변되는 미래에 대한 그의 통찰을 들어본다.

    지능 혁명과 개인 자본주의 시대의 서막이 열린다고 주장하는 이유와 한국은 물론 중국 등에 임박한 아시아 대위기 속에 1513%의 투자 기회가 있다는 의미를 공유한다. 또 머뭇거리면, 글로벌 시장의 50~80%를 잃을 것이라는 경고 메시지를 전한다. 4차 산업 혁명의 물결에 올라타기 위한 미래 인재 조건 5가지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문의) 02-515-2235(내선 160) // 010-3257-9353

    ☞ 세미나 신청 하러 가기(클릭)
    ☞ 포럼Ⅰ 신청 하러 가기(클릭)
    ☞ 포럼Ⅱ 신청 하러 가기(클릭)

    ☞ 행사 관련 기사1 보러 가기(클릭)
    ☞ 행사 관련 기사2 보러 가기(클릭)
    ☞ 행사 관련 기사3 보러 가기(클릭)
    ☞ 행사 관련 기사4 보러 가기(클릭)






    Related News

    • 세미나
    • 라이프스타일
    • 글로벌
    • 디지털
    • AI
    News Image
    하이서울쇼룸, 패션 브랜드 위한 2024 인사이트 제안
    24.04.17
    News Image
    한국패션산업협회, K-패션 브랜딩과 日 진출 전략은?
    23.12.14
    조회수 1946
    News Image
    패션산업협회, 글로벌패션포럼서 K-패션 미래 주목
    23.10.24
    조회수 1248
    News Image
    패션산업협회, 글로벌패션포럼 10/19 대규모 개최
    23.09.27
    조회수 2773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