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 Hot Place >

리유니트크러쉬

Thursday, Mar. 16, 2017 |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fashionbiz.co.kr

  • VIEW
  • 2137
가로수길 와인 스토어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 메인 거리와는 조금 떨어진 한적한 주택가를 걷다가 유니크한 페인팅 간판에 홀려 무심코 들어간 이곳은 와인 스토어다. 나만 알고 싶은 시크릿 공간이지만 우연히 발걸음을 한 이들을 통해 알음알음 입소문을 타고 있다. 지난해 11월 오픈한 ‘리유니트크러쉬(Riunite Crush)’의 이야기다.

국내 최초의 와인 수입사라는 마뱅코리아(대표 김민재)에서 운영하는 이 와인 스토어는 다른 와인 가게와는 다르게 13종류의 와인만을 선보인다. 쿨 톤과 웜 톤의 대표적 컬러인 하늘색과 주황색의 강렬한 조화와 더불어 오픈 쇼케이스와 팔레트를 활용해 와인을 진열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또 와인에 대한 재밌는 문구가 벽면 곳곳에 적혀 있어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곳에서 주력으로 판매하는 와인은 애호가부터 입문자까지 모두의 입맛을 만족시키는 스파클링 와인 ‘리유니트’다. 가게 이름도 ‘리유니트에 빠지다’라는 의미로 지었다. 이탈리아 북부 칸틴 에밀리아 로마냐 주에서 생산되는 이 와인은 랄브르스코, 비앙코, 라즈베리, 모스카토 등 4종류로 출시된다.

이곳 ‘리유니트크러쉬’가 매력적인 이유 중 또 하나는 마음껏 맛을 테스팅해 볼 수 있다는 점이다. 프리미엄 와인인 DOC 등급의 2종류를 제외하고는 얼마든지 시음한 후에 구매할 수 있다. 게다가 전문 소믈리에는 아니지만 누구보다 와인을 사랑하는 이나라 매니저가 해당 와인의 맛과 역사, 보관 방법에서부터 함께 곁들이면 좋은 페어링까지 친절하게 설명해 아늑함까지 느낄 수 있다.

마뱅코리아에서 직수입한 와인들만 판매하다 보니 시중에서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일반적인 750ml 용량의 보틀뿐 아니라 187ml인 소량의 피콜로부터 3L들이 더블 매그넘까지 구비돼 있어 연말연시에는 홈 파티를 하려는 이들로 가게가 북새통을 이룬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159길 47, 102호
영업시간 평일 11:00 ~ 22:00 / 주말 14:00 ~ 22:00
문의 02-6339-5337





**패션비즈 2017년 3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