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 Hot Place >

동화 속 테마 카페 무민앤미

Monday, July 25, 2016 |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fashionbiz.co.kr

  • VIEW
  • 2508


서울 강남구 압구정 로데오거리에 ‘무민앤미’ 테마카페 1호점이 문을 열면서 한동안 인적이 드물던 이곳이 집객 포인트가 되고 있다. 캐릭터계의 글로벌 스타 무민(Moomin)을 테마로 한 이 카페는 본거지인 핀란드와 일본, 홍콩, 태국에 이어 세계에서 6번째 규모로 조성됐다.

연면적 3050㎡ 규모로 지하 3층부터 지상 3층까지 총 6개층으로 이뤄진 건물은 창고와 사무실 겸 직원 휴게실로 사용하는 지하 2층과 3층을 제외하고 모든 공간이 무민과 친구들 캐릭터로 꾸며졌다. 1층은 무민 캐릭터 MD 상품을 판매하는 스토어로 사용되며 2층은 카페, 3층은 레스토랑이다.

무민 캐릭터 인형은 기본. 리빙 아이템으로 유명한 북유럽 핀란드를 기반으로 하는 만큼 앞치마, 행주, 식기 등의 라이프스타일 용품도 준비돼 있다. 이뿐만 아니라 시리얼, 벌꿀, 티(tea)백 등 식품류까지 1층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2층 카페에서는 무민 쿠키가 얹어진 컵케이크, 무민으로 라떼 아트를 한 커피 등을 맛볼 수 있다. 매장 좌석 곳곳에 배치된 빅 사이즈 캐릭터 인형들은 흡사 동화 속 캐릭터들과 함께 티타임을 갖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3층 레스토랑은 하얏트 호텔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김기학 셰프가 주방을 맡아 접시 위에 동화 속 이야기를 구현해 낸다. 7종의 동화 속 캐릭터의 성격을 파악한 스토리텔링이 담긴 독창적인 음식을 만날 수 있으며 향후 와인 바도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가장 눈길을 끄는 공간은 지하 1층이다. 동화 속 무민이 사는 무민 밸리를 그대로 재현한 공간에서 방문객들은 연신
사진을 찍으며 발길을 떼지 못한다. 캠핑, 구름, 항구 등 무민 밸리의 각 테마는 애니메이션의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배경을 현실화했다. 동화 속 무민의 휴식처로 등장하는 자작나무를 직접 공수해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꾸몄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50길 23
영업시간 10:30~23:00
문의 02-514-7879






**패션비즈 7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