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다임, 트렌드도 전략!

    sgnam
    |
    10.05.24조회수 7069
    Copy Link




    트렌드는 결코 패션이라는 한 분야만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다. 최근에는 의상과 뷰티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건축 IT 등이 모두 어우러져 하나의 거대한 메가 트렌드를 형성, 전 산업을 유기적으로 이끌고 나간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 속에서 각각의 트렌드를 통해 기업들의 가이드라인을 잡아 주는 업체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에이다임(대표 김해련)의 인터패션플래닝이다.

    1999년 설립한 이 업체는 인터넷 패션 트렌드 전문몰과 트렌드 연구소, 컨설팅 정보를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여성 해외컬렉션 분석 설명회, 남성 해외컬렉션 분석 설명회, 스포츠 트렌드 설명회, 캐주얼 분야인 이머징 유스 트렌드 설명회, 제너럴 트렌드를 알려 주는 트렌드 워치, 유통(시장) 트렌드 설명회, 리빙 트렌드 설명회를 각각 연 2회 진행한다.

    에이다임은 단순히 해외 트렌드를 전달하는 리서치 차원에 그치지 않고 여러 산업을 접목해 발전시킨다는 점에서 다른 트렌드 정보 회사와 차별을 둔다. 이 업체는 정보 상품과 컨설팅을 결합시켜 회원사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 컨설팅을 수행한다. 사업 포트폴리오 전략, 디자인 전략, 마케팅 전략, 상품 전략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신규 브랜드나 기존 브랜드의 리뉴얼을 위해 시장 조사를 대행하고, 틈새시장을 파악해 기업의 방향을 제시하기도 한다. 커스터마이징 회원사의 경우 기본 정보 패키지 차원을 넘어 기업의 현황에 따른 맞춤 정보까지 설계해 준다.

    이 때문에 300개 기업 회원사가 트렌드 정보 및 콘텐츠, 컨설팅을 이용하고 있다. 이랜드 LG패션 등 패션 업체뿐만 아니라 동부건설 SK건설 금호건설 삼성전자 LG전자 등 건설 전자 리빙 유통 뷰티 등 다양한 산업을 이끌어 가는 굵직굵직한 기업들이 모두 에이다임의 회원사다.

    한선희 에이다임 마케팅팀 부장은 “올해는 트렌드 정보를 세분화시키고 심화해 기업별 환경 요소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실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문의 (02)559-5320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