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 Mini Interview >

서부석 쌤소나이트코리아 대표

Wednesday, Feb. 21, 2018 | 정효신 기자, hyo@fashionbiz.co.kr

  • VIEW
  • 1980
“「쌤소나이트」 정체성 담은 플랫폼”



“소비자들의 쇼핑 패턴이 온라인으로 집중되는 것은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앉은 자리에서 보고 구매할 수 있다는 편의성 때문이다. 여기에 착안해 여행에 필요한 모든 상품을 한자리에서 쇼핑하는 데 이어 더 나아가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트래블 전문 스토어를 기획했다.

온라인 몰처럼 여행에 필요한 모든 상품을 한 번에 구입할 수 있는 동시에 오프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해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이끄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을 기대한다. 새로운 개념의 라이프이즈저니스토어를 이번에 국내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긴 했지만 해외에서 겪고 있는 유통의 변화도 국내와 다르지 않다. 캐리어를 넘어 여행과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쌤소나이트」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려면 항상 리테일 모델의 진화에 촉각을 곤두세워야 한다. 과거 「쌤소나이트레드」 라인업을 국내에서 개발해 홍콩 · 중국 등 아시아에 안착시켰던 만큼 이번 리테일 모델 역시 글로벌에서의 관심이 크다.”


▶더 자세한 내용은 2018년 2월호 기사:
트래블 콘텐츠 '편집 biz' 개막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