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 Hot Place >

「오아이오아이」 홍대 스토어

Monday, Aug. 13, 2018 |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fashionbiz.co.kr

  • VIEW
  • 2891
홍대 뒷골목에 지나가는 사람들이 모두 한 번씩 쳐다보고 가는 매장이 있다. 반듯하고 심플한 직사각형 통유리와 매장 입구가 사람들의 시선을 끈다. 이 매장은 최근 리뉴얼한 오아이스튜디오(대표 정예슬)의 「오아이오아이」의 플래그십스토어다. 위치는 기존 매장 바로 옆이지만 같은 매장이라는 것을 눈치 채지 못할 만큼 큰 변화를 줬다.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37
운영시간 : PM 13:00~PM 22:00
문의 : 070-8848-5253

매장 안으로 들어가면 자연이 주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짙은 원목 자재를 활용한 매대, 구석구석 위치한 자갈돌과 벽돌의 조화는 도심 속의 휴식처와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오아이오아이」와 「5252by오아이오아이」의 다채로운 상품들도 심플한 매장 분위기와 잘 어우러진다.

숍 외관에는 전체적으로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자연친화적인 감성을 담았다. 개방적으로 열려 있어 위화감이 없고 입구나 출구 표시 외에 어떤 설명도 하지 않았다. 간판도 없다. 대신 큰 통유리와 지나가는 사람 누구나 앉을 수 있는 벤치를 설치해 밖에서도 매장 안을 마음껏 들여다볼 수 있게 만들었다.

정예슬 대표는 “색깔이 다른 두 콘셉트의 브랜드를 조화롭게 선보이기 위해 인테리어에서는 최대한 눈에 띄는 색감을 배제했다. 표면적으로 보이는 브랜드의 느낌보다는 좀 더 내면적으로 성숙한 느낌을 담고 있다. 많은 분들이 즐기고 느끼고, 체험하고 가실 수 있는 공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패션비즈 2018년 8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