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 Hot Place >

라뒤레살롱드떼

Monday, Dec. 26, 2016 |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fashionbiz.co.kr

  • VIEW
  • 4839
프랑스 마카롱 카페




프랑스 현지에서만 즐길 수 있던 마카롱 카페가 한국에 상륙했다! 154년 전통의 프랑스 마카롱 브랜드 「라뒤레(Ladurée)」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등장했다. 이곳은 처음으로 마카롱 카페 콘셉트의  라뒤레살롱드떼(SALON DE THÉ)를 열어 소비자들을 맞이한다.

「라뒤레」는 파리, 도쿄, 뉴욕 등에서 디저트를 파는 ‘카페’와 식사 메뉴를 파는 ‘레스토랑’을 각각의 형태로 운영 중이다. 이번에 오픈하는 강남점 매장은 마카롱, 음료 같은 디저트와 브런치 메뉴를 함께 선보이는 전 세계 유일의 복합매장 형태다. 특히 한국에서 고급 디저트와 브런치가 인기를 끌면서 새로운 형태의 디저트 카페 오픈을 결정했다.

대표 디저트인 다양한 마카롱 컬렉션을 비롯해 브랜드만의 감성과 풍미가 담긴 아이스크림, 마들렌과 레몬 케이크, 프렌치토스트 등의 디저트와 베이커리 메뉴를 판매한다. 또한 간단한 식사 메뉴로 즐길 수 있는 오믈렛, 클럽 샌드위치, 샐러드도 맛볼 수 있다. 음식의 풍미를 배가해 줄 핫 초콜릿, 라뒤레 티 컬렉션, 커피, 칵테일 등의 음료도 함께 판매한다.

라뒤레살롱드떼는 나라별, 도시별 특성에 맞게 변형된 인테리어 콘셉트로 구성한다. 국내 매장은 18세기 프랑스의 우아한 여성의 방을 일컫는 ‘프렌치 부두아르’ 분위기를 완벽히 재현했다. 신세계 강남점 신관 3층에 위치한 109㎡ 규모의 널찍한 공간은 브랜드 특유의 파스텔 색상을 사용해 우아하고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 하얀 대리석과 청동 샹들리에, 클래식한 벽화, 레이스와 벨벳 소재의 의자 등을 구비해 매장에 들어서는 순간 18세기의 프랑스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도자기와 식기, 각종 집기까지 프랑스 본사에서 직접 공수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고객들이 매장을 방문했을 때 단순히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만이 아니라 브랜드의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느껴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주소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76
    신세계 강남점    
영업시간 10:30~20:00
문의  02-3479-1866

**패션비즈 12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