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 Hot Place >

커피랑도서관

Tuesday, Nov. 29, 2016 |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fashionbiz.co.kr

  • VIEW
  • 3358
마음의 위안을 주는 카페




반짝 집중해서 일을 끝내고 싶을 때 노트북을 들고 어디로 갈지 고민하게 된다. 조용하지만 분위기가 무겁지 않고, 이용 가격이 합리적인 곳, 또 맛있는 커피를 마음껏 마실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커피랑도서관’을 이용해 볼 만하다. 개인 성향에 맞게 개방형, 갤러리형, 고시형, 스터디형으로 총 4가지 공간이 설계돼 있다.

책과 그림, 음악과 함께 자유롭게 책을 읽거나 비즈니스를 구상하기 좋은 개방형, 독립된 개별 책상이 있는 갤러리형, 칸막이 책상에 음악 소리 하나 없어 완전한 집중 모드를 원하는 이들을 위한 고시형, 그리고 많은 사람과 함께 대화를 나누면서 머무를 수 있는 스터디형이 있다. 어떤 공간을 선택하든 한국바리스타챔피언십 공식 커피로 선정된 드립용 원두를 사용한 커피가 무한 제공된다.

이용 요금은 1시간에 1800원, 한 달 정액이 15만원으로 커피와 공간 대여료를 생각했을 때 합리적인 수준. 꾸준히 자신의 작업을 할 공간이 필요한 이들에게 인기다. 최근에는 직장인과 학생뿐 아니라 가족 단위의 손님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개별 공간을 빌릴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을 데려와 엄마는 자녀들의 숙제를 봐주고 아빠는 업무를 하기도 한다. 또 기업 회의, 다양한 스터디용으로도 쓰인다.

개별 룸으로 이용객들이 짧은 시간에 최대의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게끔 하는 반면, 마음의 위안을 주는 데에도 중점을 뒀다. 자신의 목표를 가지고 혼자 무언가를 준비하는 사람은 외롭고 자존감이 떨어질 때가 있다는 생각에, 곳곳에 세심하게 고른 그림이 걸려 있고 잔잔한 음악이 깔린다. 최신 베스트셀러 등 2000권의 책이 있는 서재 등에도 공간을 아끼지 않은 점이 돋보인다.

주소 도곡1호점(서울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2722 삼원빌딩, 2층) 외 20개점
영업시간 월~토 8:00~23:00, 일요일 9:00~22:00
문의 070-4144-1140

**패션비즈 11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