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F] 김봄, 렌테킴의 먹기장과 여행 그리고 일상

    홍영석 기자
    |
    19.03.18조회수 14593
    Copy Link



    네덜란드어로 ‘봄’을 뜻하는 ‘렌테(lente)’. 김봄 인플루언서는 렌테킴(@lente_kim)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음식과 맛집, 여행, 호텔 등의 일상을 그녀 만의 언어와 감각으로 포스팅하고 있다.

    인스타그래머라면 누구나 음식이나 맛집, 여행 관련 피드를 하나 정도는 올려 봤을 것이다. 기업이나 음식점, F&B 관련 브랜드 혹은 연예인, 셰프, 맛 칼럼니스트 등이 아니고선 이것만으로 일반인이 2만여 명의 팔로워 팬덤을 형성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그럼 렌테킴의 인스타 매력은 무엇일까? 그녀는 “평범한 대학생이 접하기 힘든 고급 요리나 남들은 모르는 맛집들을 소개하고 이를 재미있게 표현하는 게시물을 올리는 것을 좋아한다”면서 “때로는 사진과 전혀 상관없는 글을 올리는 등 엉뚱한 모습을 보일 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해 주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최근 올린 간장게장 관련 게시물로 게가 밥그릇을 들고 도망가려는 사진을 연출했는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정말 재미있어 했다고. 또 지난해 4월 1일 만우절에는 국내 최고급 호텔에 전세를 빼 장기 투숙했다는 위트 있는 글과 피드로도 팔로워들을 즐겁게 했다는 후문이다.






    사진 한 장으로 많은 것을 대변하는 인스타그램. 렌테킴은 나름의 노력을 기울이지만 너무 과한 보정이나 컬러감 조정 등은 지양한다. 그러면서도 팔로워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것은 그녀만의 평범하지만 재미있고 엉뚱 발랄한 매력 때문이 아닐까?

    “게시물 내용이 길면 사람들이 잘 보지 않기 때문에 구구절절하게 설명하는 것보다 사진으로 정보와 재미 등 가능한 한 많은 것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편입니다. 평소에 생활비의 9할이 식비일 정도로 먹는 것에 투자를 많이 하는 것도 좋아해서 이기도 하지만 남다른 피드를 찾기 위한 노력이기도 합니다.”

    2016년 6월부터 본격적인 인스타 활동을 시작했다는 렌테킴은 동서울대학교 시계주얼리학과에 재학 중이며 최근 국내 시계 주얼리 브랜드에서 마케팅 매니저로도 활약하고 있다. 2017년에는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 서포터스로 활동했으며 지난해는 현대백화점 스마일리팬페스트 인플루언서 부문 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봄 인플루언서는 조만간 유튜브도 시작한다. 기존 인스타그램에서 하는 것처럼 맛집과 여행, 쇼핑 등의 콘텐츠로 운영할 계획이다. 해외 원조 맛집과 한국 분점의 차이점 비교, 외국인 팔로워와 푸드 트립 떠나기, 해외에서 진행하는 쿠킹 클래스에 참가해 현지인에게 음식 배우기 등 렌테의 먹킷리스트 실현을 위해 틈틈이 영상 관련 공부에도 집중하고 있다.

    *본 기사는 패션비즈가 함께하는 글로컬(Golcal= global + local) 성장 지원 프로젝트(GUP; Growing Up Project)인 ‘아이디피에프(IDPF; Influencer Dream Project by Fashionbiz)’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디자이너 드림(DDPF)에 이은 뉴 프로젝트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수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SNS 유명인인 인플루언서들을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리딩사들의 협조를 얻어 엄선해 연재한다.[편집자 주]

    ☞ 관련 기사(IDPF) 보러 가기(클릭)
    ☞ 관련 기사(DDPF) 보러 가기(클릭)
    ☞ 관련 기사(강희웅) 보러 가기(클릭)
    ☞ 관련 기사(김정훈) 보러 가기(클릭)
    ☞ 관련 기사(오별) 보러 가기(클릭)
    ☞ 관련 기사(임기용) 보러 가기(클릭)
    ☞ 김봄 인플루언서 피드 보러 가기(클릭)




































    <↑↑↑ 김봄 인플루언서가 직접 추천해 준 베스트 피드들. 독특한 애피타이저와 특식에서부터 평범한 패스트푸드와 한식들까지 직접 맛보고 경험한 F&B들을 촬영해 올린다. 직접 요리한 음식들도 맛깔스럽게 표현하기 위해 개인 장비로 촬영해 업로드한다.>
























    <↑↑↑ 김봄 인플루언서는 해외여행은 물론 소위 호텔 등에서 휴가를 즐기는 호캉스를 통해서도 일상의 멋진 이미지들을 포스팅하고 있다. 평범한 것 같지만 왠지 호기심을 자극하는 피드들 특히 해외여행지에서만 느낄 수 있는 독특한 풍경들의 느낌이 좋다.>






    <↑↑↑ 3월 17일 현재 게시물은 319개이며 팔로워는 1만9400여 명이다. 팔로잉은 7053명으로 많은 편이다. 인스타그램 베스트 나인(2018bestnine) 사이트 조사 결과 지난해 김봄 씨는 119개의 피드를 올려 11만3784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 인플루언서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인 태그바이의 자체 분석 결과, 3월 둘째 주 현재 렌테킴의 인스타그램 평균 좋아요는 797개며 댓글 평균은 15개다. 평균 도달 수와 프로필 방문은 각각 5811과 201이다. 팔로워 남녀 비율은 반반으로 남녀 모두가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 비율은 25~34세 가장 높고 다음은 35~44세와 18~24세다. >



    Related News

    • 인플루언서
    • 유튜버
    News Image
    APR에이전시, 21년 업력 '시스템화' 통해 PR 리더로
    24.01.19
    News Image
    조이·제니로 화제성 잡은 '유희' K-패션 기대주로
    24.01.04
    조회수 1514
    News Image
    크리에이터 플랫폼 '스타일메이트' 일본 진출
    23.12.22
    News Image
    브랜드 & 크리에이터 연결 '리켓터스퀘어' 고객 3배 ↑
    23.12.11
    조회수 1145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