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솔루션 '크리마' 서비스 대폭 업그레이드!

    곽선미 기자
    |
    20.01.06조회수 8587
    Copy Link
    빅데이터 기반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크리마(대표 김윤호 민준기)가 2020년 새해를 맞아 더욱 업그레이드 된 기능과 서비스로 소비자들과 만난다. 크리마는 지난해에만 고객사가 500개 이상 증가해 총 1400여개 고객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올해 온라인 쇼핑 시 소비자들에게 쇼핑 편의성을 제공하면서 판매자들은 관리하기 편한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크게 3가지 시도를 준비 중이다.

    먼저 데이터 활용 기능을 강화한다. 리뷰 분석과 관리 기능 개선을 위해 '지연어 처리' 기술을 적용하고, 보다 섬세한 사이즈 추천을 위해 1400여개 고객사를 통해 얻은 풍부한 데이터를 토대로 머신러닝 고도화도 진행한다.

    두번째로 동영상 리뷰 프리미엄 기능을 론칭한다. 상품의 실제 크기와 사용 방법 등 보다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소비자는 이를 통해 텍스트 리뷰와 포토 리뷰는 물론 더욱 다양한 형태로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마지막으로 고객사들이 해외 진출 때도 크리마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 대응을 추진한다.



    크리마는 파트너사들의 쇼핑몰 데이터를 확보해 분석하면서 '크리마 리뷰' '크리마 핏' '크리마 타겟' 등 온라인 쇼핑몰을 사용하는 고객들의 고민을 줄여주는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크리마 리뷰는 구매 완료한 소비자가 상품 후기를 간편하게 올릴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용자들이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구입한 상품이 나열되면서 바로 글을 쓸 수 있는 본문 창을 보여주고, 연이어 후기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해 간편성을 높여준다. 덕분에 쇼핑몰 관리자들도 후기를 편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됐다.

    크리마 핏은 반품률을 획기적으로 줄여준 솔루션으로 인공지능(AI)이 사용자가 직접 입력한 키와 몸무게 등 체형 정보를 분석해 사이즈를 추천해주는 기능이다. 이 솔루션은 꾸준한 기계 학습을 통해 이용자의 체형과 후기에 올라온 체형 정보, 상품 실측 정보를 비교하면서 최적의 사이즈를 추천한다. 특히 이용자의 과거 구입 상품과의 비교 기능으로 더욱 편리한 사이즈 추천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크리마 타겟은 쇼핑몰 이탈고객 중 구매확률이 높은 회원고객의 행동유형을 분석해, 최적화된 개인화 DM 발송으로 효과적인 구매 전환을 유도하는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이다. 장바구니 리마인딩 뿐 아니라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개인화된 편리한 쇼핑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특히 해당 솔루션은 구매 전환율을 4~5%까지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Related News

    • 솔루션
    News Image
    구하다, 명품 카테고리 분류 AI 솔루션 자체 개발
    24.01.19
    News Image
    코오롱FnC, LA에 ESG 매장 오픈... 본격 미국 공략
    23.12.19
    조회수 1154
    News Image
    센트릭, 더네이쳐 中 합작 베스트셀러사 PLM 라인업
    23.12.15
    조회수 1447
    News Image
    지브라테크놀로지스, 신임 지사장에 서창욱氏 선임
    23.11.29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