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HRD, 42차 '글로벌 패션MD 실무 과정' 교육

    이광주 객원기자
    |
    19.05.24조회수 7329
    Copy Link
    글로벌패션인재개발원(대표 박우용)이 패션 업계의 흐름에 맞춰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글로벌 패션MD 실무 제42차 교육 과정을 오는 6월 22일(토)부터 진행한다.





    패션 대기업과 패션 브랜드를 전개하는 패션 전문 기업의 ▲MD(기획MD, 생산MD, 영업MD, 바잉MD), 의류 수출 기업(벤더 기업)의 ▲MR(해외 영업, 생산관리), 유통 기업의 ▲유통MD(바이어)가 되고자 하는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과 현직에 근무를 하고 있는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다.

    글로벌 패션MD 실무 과정은 상품의 기획과 생산, 영업 등 MD업무에 대한 핵심적인 실무를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으며, 교육 참가자는 수업과 동시에 별도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신규 브랜드 론칭 또는 현재 전개되고 있는 브랜드에 대한 시즌 사업계획서를 완성하게 되며 이는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은 취업용 포트폴리오로, 현직 근무자는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다.

    더불어, 국내외 패션 산업의 변화에 맞춰 글로벌 패션 마켓 분석의 내용을 추가하여 중국 로컬 기업에서 16년째 디렉터로 근무중인 전문가의 직강을 통해 중국 패션 시장의 현황과 대처 방안 분석(▲중국의 지역과 인구, 환경 분석 ▲중국의 온ㆍ오프라인 패션 시장 환경 분석 ▲중국 패션의 복종별 시장 분석을 통한 국내 패션 시장과 비교점 분석 ▲복종별 리딩 브랜드와 시장 개요 등)도 하게 된다.

    글로벌패션인재개발원 박우용 대표는“글로벌패션인재개발원은 패션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직무 능력 향상 교육 및 패션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패션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생, 취업 준비생 및 전문 지식이 부족한 실무자를 대상으로 패션 각 직무별 실무 교육을 통하여 준비된 패션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본 실무 과정을 통해 전문 인력이 부족한 현실적인 부분을 보완하고 실무에 대한 지식을 겸비한 패션 전문가를 양성하여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수익성을 높이고 나아가 대한민국 패션 산업의 장기적인 발전에 조금이라도 기여되길 희망합니다.” 라고 설명했다.

    또한, 글로벌패션인재개발원에서는 MD업무에 대한 직무를 보다 폭 넓게 이해시키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글로벌 패션MD(Managing Director) 자격증」제도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하여 MD 실무 과정 참가자를 대상으로 자격 검정 시험을 실시하고 있다.

    「글로벌 패션MD(Managing Director) 자격증」은 S/S, F/W 시즌 전개에 따른 시장조사(마켓 리서치)를 통해 다음 시즌에 대한 상품 기획과 제품의 생산, 영업(유통)을 이해하고 시즌 전개 사업 계획서 작성을 이해할 수 있는 MD 실무자의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로 지난 2014년 제1회 시험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26회 실시하여 총 377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교육 과정 신청 및 문의는 홈페이지(www.gfhrd.or.kr)와 전화(070-4038-8814)로 문의하면 된다.



    - 메인페이지용 이미지 : 메인.jpg
    - 기사본문용 이미지 : 기사본문.jpg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