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 원현정 작가, 2020 신간 I'm me 화제

    mini
    |
    20.04.02조회수 5465
    Copy Link



    원현정 라이프 코치이자 작가인 그녀가 신간 I'm me을 내놓으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부제 처럼 '인생을 갈팡질팡하는 당신을 위해서' 쓰여진 책이다. 스스로 삶의 의미를 제대로 찾아보라는 권유를 담고 있다.

    유머 속 코끼리를 냉장고에 넣는 방식처럼 쉽게 생각해 보라는 것이다. 독신이거나, 이미 결혼해서 가정을 꾸렸거나 상관없이 개개인은 모두 자아실현과 독립적인 인간으로 우뚝 서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는 취지에서다.

    꽤 화려한 이력을 지닌 저자 원현정은 현재 ‘라이프 코치’라는 직업을 통해 사람들의 ‘자아 찾기’를 돕고 있다. 저자 스스로도 결혼 뒤 아이를 키우고 주부로서 생활하면서 일상의 다양한 영역에서 꾸준히 홀로 서기를 모색해 왔다.

    그리고 그러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조언들을 한 권의 책으로 엮어 세상에 선보인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평소 너무 사소해서 깊은 의미를 두지 않았던 행동들로부터 본인의 ‘자아’를 찾아가는 기쁨을 만끽할 수 있을지 모른다. 혼자서도 행복할 수 있어야 남에게 기대지 않고 온전한 자신의 모습을 찾을 수 있다.

    그녀는 대학에서 사회학을 전공했으나, 결혼 후 미국에서 보석 감정사 자격증을 딴 것을 계기로 대학원부터 박사 과정까지 장신구 디자인을 전공했다. 주얼리 디자이너로 20년, 대학 강사 5년, 갤러리 ‘가인로’의 대표 겸 큐레이터로 10년을 일했다. 그러던 중 2009년 인생의 전환기를 맞아 코칭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2010년 전문코치 자격증을 취득해 현재 ‘라이프 코치’라는 새로운 타이틀로 인생 상담과 더불어 강의를 하고 있다.

    신간인 I'm me외에도 코끼리를 냉장고에 넣으려면 (2013), 별 볼일 있는 여행 (2018) 등을 펴냈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