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X 방탄소년단 첫 광고, 美 타임스퀘어 옥외 장식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20.01.03 ∙ 조회수 6,3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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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새해를 맞아 휠라의 2020년 첫 광고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외관을 빼곡히 수놓았다. 게다가 광고 속 주인공은 휠라 옷을 입고 모인 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 전세계 팬들이 타임스퀘어 빌보드(옥외광고)에 환호를 보냈다.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가 12월 30일부터 1월 5일까지 7일 동안 타임스퀘어 일대에서 방탄소년단과 함께 만든 대형 옥외광고를 선보인다. 이번 옥외광고는 신년 맞이 카운트다운의 메카인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연말연시에 맞춰 뉴욕 시민들과 세계 각지에서 모여든 관광객들은 물론 전 세계소비자에게 새해 메시지를 전하려는 취지에서 기혹했다.

해당 옥외광고에는 지난달 말 깜짝 공개했던 방탄소년단의 '원 월드 원 휠라(One World, One FILA)' 화보 이미지와 새해 인사(Happy New Year from FILA and BTS) 메시지를 담았다. 2분마다 뉴욕 타임스스퀘어 일대 5곳의 대형 디지털 빌보드를 통해 송출되고 있는데, 광고 속 방탄소년단이 등장할 때마다 곳곳에서 환호성이 터지는가 하면 광고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는 이들의 모습도 이어져 연말연시 타임스스퀘어 일대에 진풍경이 펼쳐졌다.

특히 이번 광고에는 방탄소년단의 특별한 새해맞이를 함께 축하하기 위한 취지도 포함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2월 31일, 미국 ABC방송사의 새해맞이 라이브 쇼 '딕 클라크스 뉴 이어스 로킹 이브 위드 라이언 시크레스트 2020 (Dick Clark’s New Year’s Rockin’ Eve 2020, 이하 '뉴 이어스 로킹 이브')에 출연해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뉴 이어스 로킹 이브'는 약 2500만 명의 미국인들이 애청하는 미국 최대 새해맞이 행사로,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로스앤젤레스, 뉴올리언스, 마이애미 등에서 열린다.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행사에 참여한 방탄소년단은 화려한 퍼포먼스에 이어 새해맞이 카운트다운에도 등장했는데, 이들의 배경으로 휠라의 옥외광고가 쉼 없이 재생돼 2019년 마지막 날 타임스스퀘어 일대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는 후문이다.

특히 미국 ABC 방송은 물론 Mnet 등을 통해 세계 곳곳으로 이 모습이 라이브로 전해졌고, 이를 접한 많은 소비자들은 ‘방탄소년단 뒤에 휠라’라며 SNS에서 끊임없이 이슈를 재생산했다.

휠라 관계자는 "휠라와 방탄소년단에 보내주시는 뜨거운 성원에 감사한 마음으로 새해를 여는 상징적인 장소인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신년 인사를 전하는 옥외광고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의미 있는 소통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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