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방글로벌, 소비자 브랜드 대상 수상
박진우 대표, 국회 환경노동상임위원장 표창
전방글로벌주식회사(대표 박진우)가 지난 3월28일 '2024년 소비자품질대상'에서 '소비자브랜드 대상'을 수상, 박정 국회환경노동위원장(국회의원)으로 부터 표창을 받았다.
전방글로벌은 2022년 12월 국무총리 표창, 2022년 12월 국회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표창, 2023년 5월 국회여성가족위원장표창, 2023년 12월 국회산업통상사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표창에 연이어 국회환경노동위원장 표창 수상으로 많은 분야에서 기업경쟁력을 제고하고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소비자브랜드 대상은 엄혹한 대내외 경제 여건속에서 국가와 지역발전에 이바지한 강소기업을 선정해서 수상한다.
시사저널, 일요신문사, 시사저널e에서 주관하는 이 행사는 각 부문과 업종별로 소비자 인식조사와 평가지표별 서류심사를 거쳐 1차 후보군을 지정하고, 이후 학계와 경제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 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최종 대상을 확정, 기업별로 활동백서를 발간한다.
전방글로벌은 1972년 설립된 52년 전통의 패밀리 이너웨어 기업으로, 자체 상품을 기획 디자인 생산하여 판매한다.
이 회사는 프로스펙스, CNN어패럴, 엘르스포츠 브랜드의 이너웨어와 이지웨어를 전개하며, 소비자 관점에서 지속가능성의 해답을 지속 찿아 은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폐조개껍데기를 섬유에 적용한 친환경 섬유제작 공법을 개발하고, 폐청바지를 이용한 에코백생산 등 ESG 경영능력을 환경과 노동현장에서 실천해 친환경 기업으로 주목을 받는 기업 이기도 하다.
패각을 섬유에 적용하여 친환경 섬유 제작 공법으로 ESG 환경경영 능력을 발휘하였고,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정진하여 국가 경제 성장과 고용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홀트아동복지회 미혼한부모지원센터, 북한이탈주민지원대전세종하나센터, 장애시설 광주진산요양원 대전대동복지관 등에 후원하는 사회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박진우 전방글로벌 대표는 1968년 진도 출신으로 성균관대학교 행정학 석사 출신이다.
1995년 전남방직그룹의 외투합작기업 전방군제㈜ 신입사원으로 입사하여 전략기획본부 본부장과 재단법인 복지기금 대표이사를 거져 28년만에 대표이사로 선임된 섬유 및 이너웨어 업계의 유명 기업인이다.
박 대표는 2023년 8월 1일 창립 51주년에 브랜드, 영업권한, 인력을 분사한 전방글로벌주식회사의 오너로 새롭게 출발했다.
또한 2023년 1월 광주고등학교의 "자랑스러운 광고인"으로 선정, 한국인플루언서커머스협회 수석 부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한국수입협회에서 청년CEO위원장과 패션뷰티 부문장을 맡고있으며, 고양특례시 체육회 자문위원으로 재능을 봉사하고 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