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동성로에 플래그십 오픈... 200개 브랜드 전개

이지은 기자 (jieun212@fashionbiz.co.kr)|23.10.12 ∙ 조회수 2,588
Copy Link

Contents Image



무신사(대표 한문일)가 이달 대구 동성로에 200여 개 패션 브랜드의 최신 상품을 소개하는 플래그십스토어 '무신사 대구(MUSINSA DAEGU)'를 오픈한다. 이번 매장은 캐주얼, 포멀, 고프코어 등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의 트렌디한 신제품을 선보이는 무신사 최초의 오프라인 공간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대구 중구의 중심지인 동성로6길에 자리 잡은 무신사 대구는 1층부터 3층까지 전체 면적 총 634평 규모로 구성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트렌디한 브랜드들을 가장 많이, 빠르게 만날 수 있는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지향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고객 경험을 일체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온·오프라인 가격을 실시간으로 연동해 온라인상에서 무신사 회원이라면 누릴 수 있는 보유 적립금 사용, 적립금 선할인, 회원 등급 할인, 무신사 현대카드 청구할인 등의 혜택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상품마다 고유의 QR코드가 포함된 택을 부착했다. 고객들은 각자의 모바일 기기로 QR코드를 스캔하여 무신사 온라인스토어에서 구매할 때와 동일한 할인 혜택을 확인하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또 온라인을 통해 구입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찾아가거나 무신사 대구에서 구매한 상품을 보관할 수 있는 ‘24시간 픽업라커’도 매장 외부에 설치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무신사 대구를 방문하면 고프코어, 캐주얼, 포멀, 컨템퍼러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국내외 패션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대표 브랜드로는 '락피쉬웨더웨어' '에스피오나지' '예일' '코드그라피' '포터리' 등이 있다. 무신사는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매장 내에 숍인숍을 마련해 '디스이즈네버댓' '스탠드오일' '유스' 등의 브랜드도 소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닥터마틴' '반스' '살로몬' '아디다스' '아식스' '푸마' 등 글로벌 스니커즈 브랜드 상품만을 집중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특별 조닝도 구성했다. '디스커스애슬레틱' '발란사' '세터' 등의 주요 브랜드들이 대구 고객을 위해 제작한 한정판 의류도 판매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플래그십스토어는 고객 혜택과 경험을 온·오프라인에서 동일하게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차별화된 포인트"라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패션을 소개하고 입점 브랜드들이 현장에서 고객과 만날 수 있는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패션비즈=이지은 기자]

Comment

  • 기사 댓글
  • 커뮤니티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