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업사이클링 '패션쇼&전시' 초대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3.09.13 ∙ 조회수 2,122
Copy Link

오비맥주 업사이클링 '패션쇼&전시' 초대 3-Image



맥주의 제조, 유통, 소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을 활용해 이색 패션아트를 선보인다.

오비맥주 X 서울패션허브 배움뜰 X 한국패션디자인학회가 함께 준비한 이번 패션쇼&전시는 9월18일(월) 16시~18시(16시 전시 오픈, 17시 패션쇼 시작)에 개최, 맥주의 실험적 컬렉션 'Passion for Beer, Fashion for Beer’ 이라는 타이틀로 열린다.

장소는 DDP 패션몰 5층(2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번 출구에서 600m, 도보로 10분 거리, 주소: 서울 중구 마장로 22 (유료 주차장 공간 협소/ 대중교통 이용 권장) 이다.

이날 관객의 드레스코드는 블랙 등 다크한 계열 의상 + 레드 소품으로 설정했다. 이 행사의 주관 및 주최는 오비맥주이며,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서울패션허브 배움뜰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에서 협력하며, 류근종(Dr. John Lyu) 미술학박사가 총감독을 맡는다.

친환경 패션아티스트인 류근종(Dr. John Lyu) 총감독은 20여년전부터 폐현수막등으로 패션아트와 패션디자인 작업을 진행했던 아티스트이며, 이번행사에 디자이너로 패션쇼에 참여하고, 패션디자인학회 회원으로 패션아트전시에도 참여한다.

이날 친환경 하이브리드 셔츠 공모전 수상 디자이너 31명[ 고은새, 길진혁, 김예은, 김유빈, 김정민, 김지연, 남예원, 박윤서, 박하연, 성지현, 송은미, 신하림, 오석민, 오성록, 윤상하, 윤재현, 이정인, 이현아, 임한슬, 전수현, 조예진, 주성영, 차예진, 최서현, 최세은, 최연우, 최윤교 하다경, 한소희, 함민지, 황이현 ] 과 사단법인 한국패션디자인학회(KSFD) 패션아트 초대작가 18명[길나연, 김고운, 김세진, 노주현, 류근종, 박수진, 박주하, 박지홍, 송혜련, 이다소미, 이재민, 이지선, 임소영, 임수진, 장신영, 정[.딸, 최서영, 허현주 ] 그리고 친환경 패션쇼 참여 디자이너 19명[ 고연정, 김소원, 김승희, 노은영, 류근종, 박유석, 변지웅, 오윤비, 오진석, 윤채원, 이예진, 이은서, 임해림, 장지혜, 전희진, 정진경진하경, 최수빈, 최수현 ] 의 작품이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이 행사에 패션쇼 연출:이노패션 / 무대감독 : 유민욱 / 무대연출 : 김보경 / 음악편집 : 김태호 / 영상편집 : INNC / 스타일링 : 이경하 등 / 패션모델 : 미래, 송지민, 시아, 양인영, 이현정, 이정은, 조수연, 조인혜, 하나, 한영은, 허명진, 박정민, 황대범,양은영, 이주연 등이 참여한다. 오프닝 공연은 SAC STREET전시 연출은 준플러스에서 맡았다.

오비맥주 업사이클링 '패션쇼&전시' 초대 1382-Image





관계자는 "현재의 친환경 디자인은 기획단계에서부터 제품의 생산, 유통, 소비, 폐기의 전 과정에 걸쳐 발생되는 에너지 소비, 재활용의 가능성, 오염도, 폐기문제 등을 고려한 확대된 개념으로 변화되고 있다. 이번 Re-Creation Pro」ect 2023은 오비맥주의 생산과 유통, 소비 과정에서 나오는 다양한 부산물, 폐기물 등을 리사이클랑 업사이클링하여 다양한 신소재와 표현방법으로 개발하였다 그리고 이를 패션오브제로 구현하는 실험을 거쳐 패션 퍼포먼스로 구체화한 결과물이다 이는 현대사회의 색과 이미지를 패션오브제에 함축시킨 예술작업의 한 형태이며 즉각적으로 동시대의 현상과 사고를 반영한다고 말할 수 있다. 퍼포먼스는 총 4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라고 설명했다.

스테이지는
▲ A-(1: 自我) 25벌의 생산과 유통과정의 부산물을 리사이클링한 친환경 패션공모전 수상작 스테이지
▲ B-(lmage: 想) 10착의 폐기된 현수막을 업사이클링한 패션과 컨템퍼러리 댄스퍼포먼스 스테이지
▲ C-(Imagination: 想像)20착의 생산과 유통과정의 부산물을 리사이클링한 신진디자이너 실험작 스테이지
▲ D-(Relationship: 關係)4착의 폐기된 현수막을 업사이클링한 패션과 e스테이지 20착의 피날레 스테이지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와함께 업사이클링 패션쇼 런웨이 35작(9명의 서울패션허브 배움뜰 디자이너가 3개월 간 맥주박 염색천, 폐현수막, 캔캡, 캔뚜껑, 맥아 포대 등을 활용하여 새로운 소재의 의류 35벌을 제작하여 패션쇼 런웨이로 선보임),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작가 조태전 전시 26작(가천대, 국민대, 덕성여대, 동덕여대, 서울대, 이화여대, 창원대, 충남대 교수와 아티스트 18명의 참여로 패션 아트 및 의류작품으로구현), 한국패션디자인학회 티셔츠 공모전 런웨이 18작, 전시13작(오비맥주와 한국패션디자인학회가 공동으로 주관·주최하는 공모전으로 ‘환호하고 싶은 순간과 맥주에 대한 열정을 주제로 친환경 하이브리드 셔츠 작품) 의 참여가 이뤄진다.

행사에 참여한 분들은 다음과 같다.

오비맥주 업사이클링 '패션쇼&전시' 초대 2520-Image



Comment
  • 기사 댓글
  • 커뮤니티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