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콜핑, 텐트·캠핑용품 디자인 공모

hyohyo|20.12.24 ∙ 조회수 8,402
Copy Link

아웃도어 브랜드 콜핑, 텐트·캠핑용품 디자인 공모 3-Image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콜핑(대표 박만영)이 '텐트 & 캠핑용품 제품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여행이 증가함에 따라 '캠핑'이라는 여가생활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르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콜핑의 정체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새로운 'KOREA CAMPING KOLPING(코리아+캠핑=콜핑)'트렌드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이번 공모전은 캠핑을 좋아하고 오토캠핑용품 디자인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텐트와 캠핑용품 두가지 분야의 디자인을 제출해야한다. 텐트는 △2~3인용 텐트, △타프형 차박텐트, △텐트형 차박텐트 중 1가지와 캠핑용품은 △테이블, △의자, △화로, △버너, △쿡웨어 중 1가지로 총 두 가지 제품 디자인을 필수로 제출해야한다.

참가 접수는 라우드소싱 홈페이지에서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콜핑의 브랜드 이미지에 적합하고 기존 캠핑용품과 조화로우며 상품 제작 가능한 디자인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콘테스트 총 상금은 600만원으로 1등에게는 상금 300만원, 2등과 3등에는 각 200만원, 100만원을 지급한다.

공모전은 스터닝에서 운영하는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 라우드소싱을 통해 진행된다. 라우드소싱을 운영하는 스터닝 김승환 대표는 “코로나 시대에 캠핑이나 차박이 인기를 끌며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디자이너분들의 참신한 텐트 디자인과 캠핑용품들, 넘치는 아이디어를로 콜핑 제품 디자인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라우드소싱을 운영하는 라우더스는 창작자들이 자유롭게 포트폴리오를 공유하는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 ‘노트폴리오’와 합병해 창작자 네트워크인 스터닝을 만들었다. 스터닝은 최근 창작자들이 실질적인 작업에 필요한 디자인 리소스와 콘텐츠, 교육 프로그램, 업계 소식과 디자인 인사이트 등을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허브 채널 ‘스터닝 센터’를 오픈했다. [패션비즈=정효신 기자]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