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디, 소상공인 판매 활성화 위해 ‘헬피’ 서비스 확대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0.05.13 ∙ 조회수 7,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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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쇼핑앱 ‘브랜디’를 운영하는 패션 스타트업 브랜디(대표 서정민)가 패션 창업지원 서비스인 ‘헬피(HELPI)’ 이용 대상을 기존 온라인 판매자에서 오프라인 판매자로 확대하며 소상공인 판매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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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피 사이트 이미지

브랜디에서 운영하는 ‘헬피’는 온라인 판매채널 진입이 어려운 초기 창업자와 동대문 기반의 의류 판매자들에게 샘플 의류 무료 제공, 제품 사진 촬영 지원부터 사입, 상품관리, 배송, 고객응대 등 초기 창업 및 사업 전반을 지원하는 풀필먼트(Fulfillment) 서비스다. 헬피는 5월 현재 일 출고량 2.5만 건, D+1 출고율 90%, 고객응대 처리율 100%로 약 700명의 셀러(판매자)와 함께하고 있다.

그 동안 헬피 이용자는 쇼핑몰 등을 운영하는 온라인 판매자가 대부분이었으나, 최근 온라인 시장 진출을 통한 판매 활성화를 원하는 로드숍 점주들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오프라인 셀러(판매자)까지 이용 가능하도록 헬피 사이트(helpi.co.kr)를 오픈했다.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로드숍 점주의 경우, 그 동안 매장 관리와 온라인 판매를 동시에 하는 데 시간적, 물리적 제약이 많았다. 또한 온라인 판매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면서도 상품을 알리고 판매할 수단을 찾지 못해 고민하는 경우가 많았다.

브랜디는 이번 헬피 사이트 오픈을 계기로 최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대문 기반의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는 동시에 보다 많은 판매자들이 성공적으로 창업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전 방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실제로 헬피를 이용하고 있는 로드숍 ‘오브제스트’의 경우, 헬피 서비스를 시작한지 약 한 달 만에 온라인 판매 매출이 약 7.3배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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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로드숍 오브제스트 모바일 이미지
(아래)로드숍 오브제스트 ‘헬피’ 이용 후 매출 추이 그래프

오브제스트 관계자는 “헬피가 사입, 고객관리, 배송 등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많은 업무의 부담을 덜어줘서 보다 쉽게 온라인 판매를 시작할 수 있었고, 오프라인 매출과 매장 관리 또한 기존처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서정민 브랜디 대표는 "로드숍 점주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온라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브랜디가 가진 기술력과 노하우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면서 “앞으로도 브랜디는 국내 최초의 동대문 풀필먼트 서비스인 ‘헬피’로 많은 소상공인들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랜디는 올해 1월 동대문에 2,200평 규모의 통합물류센터를 구축, 상품 수급의 용이성을 한 층 더 높이고 보다 안정적인 물류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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