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의식주 편집숍 '시시호시' 첫선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20.04.13 ∙ 조회수 5,924
Copy Link
롯데백화점(대표 황범석)이 리빙 콘텐츠 확대에 속도를 내는 가운데 오는 15일 의식주를 아우르는 편집숍 '시시호시(sisihosi)'를 론칭한다. 첫 매장은 김포공항점이며 310㎡ 규모로 선보인다.

‘시시호시’는 ‘매일 매일이 좋은 날’이라는 의미로, 재미있고 개성있는 상품을 테마별로 구성한다. 구경하는 재미를 선사해 집객과 체류시간을 증대하겠다는 백화점의 복안이다.

손을경 롯데백화점 MD 개발부문장은 “시시호시는 ‘년월일시’ 라는 삶의 주기에 맞게 재미있고 개성있는 아이템을 고객에게 제안하는 새로운 형태의 팝업스토어”라며 “김포공항점 1호점에 이어 7월에는 인천터미널점에 2호점 오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의식주 편집숍 '시시호시' 첫선 371-Image




리빙 콘텐츠 강화, 2호점은 인천터미널점

'시시호시'는 기존 백화점 편집숍과는 다르게, 이미 알려진 유명 브랜드보다는 최근 SNS에서 뜨고 있는 일명 ‘라이징 브랜드’를 주로 취급한다. 180여개 입점 브랜드 중 반 이상이 백화점 최초 입점 브랜드이며, ‘시시호시’ 매장에만 있는 ‘오리지널 자체브랜드(PB) 상품과 라이징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더해 기존 백화점이 상품을 브랜드와 아이템별로 배치했다면 ‘시시호시’는 연중 테마와 이벤트에 맞추어 상품군을 배치해 ‘보는 재미’를 강화했다. 예를 들어 1월에는 설 분위기에 맞춰 토종쌀, 떡국떡, 떡국면기 등을 선보이고, 12월에는 한해를 마무리하는 홈데코 용품과 홈파티 용품을 판매하며, 어린이날에는 차별화된 스낵과 토이를 선보인다. 또한 ‘퇴근 후 와인 한잔’ 테마로 와인과 와인잔, 치즈 등을 한 곳에 배치해, 연계 구매를 유도한다.

정규 매장 앞쪽에는 별도로 공간을 편성해, 월간지를 보듯 매달 변화하는 팝업 스토어인 ‘월간 시시호시’를 구현할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2~3주 기간 동안 한 가지 콘셉트를 잡고 기존 입점되어 있는 브랜드와 미입점 브랜드의 상품을 함께 선보인다.

빵집 ‘이성당’과 협업해 만든 새로운 F&B 콘텐츠인 ‘이성당과자점’도 매장 안에 선보인다. ‘이성당과자점’은 롯데백화점과 이성당이 협업해 최초로 선보이는 컬래버 매장으로, 팥과 야채소를 넣어 현장에서 실연하는 도리빵은 물론, 양갱, 샌드웨이퍼 및 군산에서만 맛 볼 수있었던 밀크쉐이크와 아이스께끼 등 추억의 간식을 재조명해 요즘 감성으로 새롭게 제안한다.

롯데백화점, 의식주 편집숍 '시시호시' 첫선 1292-Image




롯데백화점, 의식주 편집숍 '시시호시' 첫선 1374-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