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몰 '그루비' 도입, 대기업 유통사 '마테크'에 관심
그루비는 쇼핑몰에 현재 접속 중인 고객의 행동이나 성향을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타겟 고객에게 필요한 각종 혜택 등의 메시지를 즉각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LF몰은 그루비의 정교한 실시간 방문자 타겟팅 기능을 활용해, 방문자의 구매 전환이나 회원가입 등의 상승효과를 노리고 있다고 한다.
최근 해외에서는 이러한 개인화, 타겟팅 등과 관련한 기술들을 Marketing + Technology의 약자로 '마테크(Martech)' 라 부르기도 한다. 이러한 신조어가 나온다는 것은 그만큼 시장에서의 니즈가 점점 커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와함께 LF몰 이외에도 롯데홈쇼핑, 신세계인터내셔날 등의 대기업 유통사들도 앞다퉈 개인화, 타겟팅 등과 관련한 마테크를 본격적으로 도입하거나 활용하고 있다.
내년에도 이커머스를 운영하는 대기업 또는 중견 브랜드들은 이러한 마테크에 꾸준히 주목해야 할 것이다.
한편, 시스포유아이앤씨에서 그루비 사업부(http://groobee.net)를 이끄는 이봉교 이사는 "마테크에 있어서 향후 AI(인공지능)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며 본격적인 AI 기술강화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현재 투자를 유치한 상태이고, 2020년에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마테크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다고 전했다.
■ 시스포유아이앤씨 개요
시스포유아이앤씨(www.sys4u.co.kr)는 2005년에 설립되어 e-커머스 및 e-비즈니스 전문 인력을 기반으로 EC시스템 구축 및 컨설팅, EC/E-Biz 솔루션 개발 및 공급 등의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다. 2016년 5월에는 국내 최초로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를 출시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