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전문 '미소정보기술', 패션 타겟 확대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17.04.25 ∙ 조회수 10,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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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인텔리전스(Business Intelligence)와 데이터 웨어하우징(BIDW) 전문기업 미소정보기술(대표 안동욱)이 패션기업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경영지원 컨설팅에 적극 나섰다.
미소정보기술(www.misoinfo.co.kr)은 2006년 설립, 11년간 R&D에 집약적인 투자를 해왔으며, 2010년부터 차세대 BI 솔루션 '클릭뷰(QlikView )'채널 계약을 맺은 후 국내 가장 많은 구축사례를 보유, 2016년 Smart SMA(Social Media Analytics)) 서비스를 시작하며 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 알려진 회사다.
이 회사는 기술연구소 품질서비스팀 전략사업팀 SMA사업팀 영업본부 대전지사 등 6개 사업부 56명의 인력으로 구성, 클릭솔루션(Qlik Solution) 컨설팅 및 구축서비스와 SMA 서비스를 수행하는 빅데이터 솔루션 개발 인력이 70% 이상을 차지한다.
특히 ▲SNS를 포함 다양한 소셜(Social) 데이터상의 비정형 텍스트 데이터 분석 서비스의 Smart SMA 서비스 ▲의료분야와 관련하여 임상의료 분석에 특화한 텍스트 검색 솔루션인 ‘Smart CDW(Clinical Data Warehouse)’를 개발해 특허출원 ▲BI. DW. ERP. EIS 등 BI 솔루션과 연계해 정제된 데이터를 웹에서 비주얼하게 표시해 주는 웹 기반 대시보드(Dashboard) 개발 통합 솔루션인 스마트뷰(SmartView) 개발이 미소정보기술의 주 업무다.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는 "BI 구축, 빅데이터 분석, 상권 분석 등 다양한 분석 시스템 구축사업과 GS(Good Software )인증을 획득한 자체 개발 APM 솔루션(Applications Performance Management)인 웹튠과 대시보드 솔루션인 SmartView를 개발을 합니다. 특히 소셜데이터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실무에 바로 활용 가능한 Actionable Insight를 제공하는 Smart SMA를 다양한 고객들에게 서비스 중입니다. 최근 중견 패션기업들과의 상담이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패션기업들이 과학적인 고객과의 접점을 찾는 추세로 보입니다. 빅데이터를 통해 원가절감 효율성향상 빠른의사결정의 효과를 얻게 됩니다." 라고 패션 산업에서의 빅데이터 활용에 대해 설명한다.
미소정보기술 주요 연혁
2017
빅데이터의 분석 결과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_(KE15300) 특허 등록
2016
제3회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 특별분야/경영자부문 대상 (미래부장관상)
한림대, 국립교통재활병원 CDW 구축
의료정보 분석을 위한 SmartCDW GS 인증 획득
LG CNS, Smart SMA 서비스 제휴
2015
‘2016 차세대 성장 포럼’ 및 ‘제12회 신성장 경영대상’ 우수상 수상
코리아빅데이터 어워드 중소기업청장 수상
빅데이터 기반 서울형 골목상권 분석서비스 구축
Smart CDW 개발
2014
대형 고객 확대(대우조선해양, 롯데카드 차세대 등)
2013
대시보드와 가계도 솔루션 출시
2012
SKT와 빅데이터 사업 전략적 제휴
QlikView 대형고객 확대 (한국은행 외)
2011
WebTune V4 출시
QlikView Elite Partner 계약
QlikView BI솔루션 Partner 계약
2010
중국 내 5개 WebTune 레퍼런스 확보
2009
중국 현지 WebTune 판매채널 계약
2007
벤처기업 등록
APM 솔루션 WebTune 출시
2006
㈜미소정보기술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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