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게이트 콘서트 판매 연속 1위 기록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16.03.04 ∙ 조회수 6,379
Copy Link

피플게이트 콘서트 판매 연속 1위 기록 3-Image



소셜미디어를 운영하는 IT회사 피플게이트(대표 권태호)가 정기적으로 다양한 문화 미디어 콘텐츠를 자체 기획 제작, 문화계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문화, 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국내외적 관심이 증대하고 있는 가운데에 피플게이트가 제작하는 콘텐츠 중 하나인 콘서트가 3월 김태우&손승연 콘서트를 포함하여 10여회 매진이다.

현재까지 피플게이트는 콘서트, 토크쇼 뿐 아니라 전시, 연극 등과도 협업하여 오프라인의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온라인/미디어 형태로 제작하여 자사의 App과 파트너사 채널에 제공 중이다.

오프라인의 다양한 문화 경험을 온라인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피플게이트는 역량을 키우고 있으며 지금까지 에릭남, 거미, 오세득 셰프, 엠블랙 등 다양한 셀럽과 함께한 바 있다. 특히 국내 뿐만 아니라 유럽 최대 동영상업체인 데일리모션과의 콘텐츠 계약은 RS(수익분할), 홍보범위측면에서 국내 스타트업 중 가장 좋은 형태의 계약이기도 하다.

권태호 피플게이트 대표는 "피플게이트가 제작하는 문화 콘텐츠들은 오프라인 행사에만 머무는 것이 아닌, 자사가 보유한 온라인 플랫폼과 미디어채널들을 활용함으로써 제작비를 3분의 1 이상 절감하고 있다. 또한 관련 콘텐츠가 미디어채널을 통해 국내외 동영상으로 유통되고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PPL(광고제휴)이 가능해짐으로써 보다 많은 사람들이 낮은 가격에 문화행사를 접할 수 있도록 신경쓸 수 있게 되었다" 며 노하우를 전달하였다.

앞으로 한국 야쿠르트와 함께 제2의 폴바셋이라고 불리는 미국 바리스타 챔피언 '찰리 바빈스키'와의 토크쇼를 포함하여 약 20여 유명 셀럽과의 콘텐츠 제작을 앞두고 있는 피플게이트는 해외 종합 엔터테이먼트와의 협업을 통해 스타들과의 드라마/VR콘텐츠 제작을 준비 중에 있기도 하다.

또한 피플게이트는 자체 플랫폼이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들의 HUB로 작동할 수 있도록 서비스 구축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여 밝혔다.

피플게이트 콘서트 판매 연속 1위 기록 1074-Image



Comment
  • 기사 댓글
  • 커뮤니티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