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투칸, 서비스품질 우수기업으로
칸투칸(대표 한영란 이병철)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인증기관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칸투칸은 아웃도어 「칸투칸」을 비롯해 올해 초부터 신규 「생비스」 「판지오」 「듀퍼츠」 등을 차례로 론칭하며 종합 의류 기업으로서 제 2의 도약을 위해 뛰고 있다. 지난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에 이어 고객중심경영의 프로세스의 정비와 고객접점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통해 서비스품질 우수기업으로써 공신력을 인정받고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
칸투칸은 창립 이후 고객들에게 맞교환, A/S무상수거, 주말게시판 제도 등의 칸투칸만의 특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오면서 합리적인 상품 이상의 서비스 신뢰도 확장에도 고심해왔다.
2015년 7월 칸투칸이 직접 조사한 리서치 결과에 따르면 76.2%의 고객이 현재의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응답했다고. 특히 2014년부터는 상품과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바로만족도’ 등의 상품품질관리 프로젝트 추진과 더불어 21개 직영점을 위한 서플 서비스 도입, 미스터리 쇼핑 기능 강화 등의 현실적인 서비스 개선 장치 등을 마련해 추진 중이다. 매장 직원들의 판매 능력 증진을 위한 모바일 상품 매뉴얼 또한 제작 중에 있다.
더불어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한 2015년부터는 회사 경영에 고객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키기 위해 직영점과 온라인 쇼핑몰에 '미스터리 쇼핑 제도', '고객 아이디어 참여 제도'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영란, 이병철 칸투칸 공동대표는 "전사적으로 고객이 참여하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단계적으로 노력한 결과를 대외적으로 인정 받아 기쁘다. 자만하지 않고 고객을 지속적으로 참여시키는 경영을 하겠다”고 밝혔다.
*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진행하는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제도는 기업의 전반적 서비스품질 수준을 진단하고 그 성과가 탁월한 기업에 대하여 정부가 인증서를 교부하고 우수업체로 널리 공표하는 제도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