햅스토어, 국내 브랜드를 해외로

suji|15.06.03 ∙ 조회수 4,994
Copy Link

Contents Image



국내 브랜드를 글로벌로?! 더해버데셔스코(대표 홍성조)가 전개하는 '햅스토어(habstore.co.kr, habstore.com)'가 국내 디자이너 및 소규모 브랜드와 글로벌을 잇는 교두보 역할을 해 눈길을 모은다.

'햅스토어'는 국내 소비자를 위한 사이트 외에 글로벌 소비자를 위한 글로벌 사이트를 함께 가진 글로벌 마켓 플랫폼 서비스를 진행하는 온라인 사이트다. 패션 시장 규모가 커질수록 자본 및 많은 여건을 갖추지 못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 소규모 브랜드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판단해 이에 해결책을 마련하고자 글로벌 브랜드와 국내 브랜드 모두를 경험한 홍성조 더해버데셔스코 대표가 나선 것이다.

그는 "자본과 일손 부족으로 글로벌 마켓에서 관심과 오더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섣불리 전개하지 못하는 것이 국내 작은 업체들의 실정이다. 하지만 온라인 시장은 점점 더 커져가고 있으며 국내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는 이때 꼭 필요한 플랫폼이 국내 브랜드를 해외에 소개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이 비즈니스를 시작했다"고 말한다.

영어와 중국어 브랜드 소개부터 글로벌 홍보까지

해외 고객들도 국내 브랜드에 접근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고 영어와 중국어로 국내 브랜드들을 소개하면서부터 플랫폼 비즈니스를 시작했다. 이어 해외시장에 맞는 SNS와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해외블로거와 해외 사이트 광고에 집중하는 중이다. 이들의 가장 큰 목표는 해외 바이어와 브랜드를 이어주는 것이다.

이에 따라 전 세계 고객들이면 누구든지 선호할 만한 감각적인 브랜드를 선별해 입점시키며 햅스토어 외에도 아마존(AMAZON) 등 해외 대형 쇼핑몰 직진출로 공격적인 상품 판매 전개하며 해외 바이어들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가장 기본이 되는 해외 배송 시스템부터 해외 고객들에게 대응하는 CS도 갖췄다.

현재 「다니엘웰링턴」 「룩케스트」 「오프닝」 「모더니크」등 50여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해외 SNS로는 인스타스램과 페이스북(habstore_official)을 동시에 전개한다. 또한 국내 방문 바이어와 소비자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살 수 있는 공간을 마포구 합정동에 마련했다.

Contents Image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쇼룸

Comment

  • 기사 댓글
  • 커뮤니티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