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벤처 '피플게이트', 사회공헌콘서트 인기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14.12.24 ∙ 조회수 8,266
Copy Link
나눔을 기반으로 하는 IT기업 피플게이트(대표 권태호)가 국내 최대규모 사회공헌 콘서트를 전개, 공연제작비를 제외한 순수익금을 유기아동을 위한 기금으로 적립하는 등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까지 가수 이정, 울랄라세션, 이루마, god김태우, 엠블랙 이준, 노라조, 나르샤, 배우 최진혁 등 유명가수 및 배우 10여 팀이 참가했으며, 매회 수익금 중 일부는 재단을 통해 적립된다.
지난 2013년 11월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열린 '피플게이트와 함께하는 첫번째 재능나눔 콘서트'의 경우 가수 이정, 배우 최진혁, 국내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모델 등 여러 분야 유명 인사들의 재능 기부로 이뤄졌다. 1회 피플게이트 콘서트는 소외지역 아이들을 초청해 만들어낸 토크콘서트로 피플게이트의 꿈과 가치관이 담겨있는 첫번째 행사였다. 이 행사는 네이버앱스토어, HUM, 로띠보이, 롯데칠성음료 레쓰비 등이 파트너사로 참여, 200여명의 관객이 함께 자리했다.
또 2013년 12월은 가수 노라조, V.O.S의 박지헌이 함께한 피플게이트 두번째 콘서트가 광화문 아트홀에서 300여명의 관객과 함께 진행됐다. 이 행사에 네이버앱스토어, 네이버해피빈, 스마트월렛, 배달통, 스킨큐어 등 파트너사의 참여가 있었고, 네이버앱스토어 메인과 팝업배너 푸시지원, 배달통과 스마트월렛메인, 페이스북 유명페이지와 커뮤니티 등 파트너사들에 대한 3천만원 상당의 마케팅 홍보가 이뤄졌다. 또 파트너사들은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현물 협찬을 했다.
올해 2월 '아이들에게 희망을(Hope for the children) 발렌타인 콘서트' 라는 타이틀로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문화홀에서 개최된 세번째 콘서트는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나르샤, 엠블랙의 이준, 루나플라이와 뉴이스트, 세계 비보이대회 우승팀 겜블러크루까지 다양한 출연진과 함께 진행됐다. 이날 200여명의 소외계층이 초대, 일본 유명TV에 소개되는 등 해외 매체에서도 관심을 가졌다. 파트너사는 네이버해피빈, 듀오, 유명페이스북페이지, 쇼핑몰 아이스크림12 등이 참여했고 이들 파트너 사들을 위한 네이버배너와 카카오플러스친구푸시 유명페이스북과 커뮤니티 등 약 3천만원 상당의 홍보가 이뤄졌다.
4월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에서 열린 네번째 콘서트는 제이레빗, 울랄라세션이 함께 했다. 이 콘서트에 네이버해피빈, 위메프, 듀오, 알라딘, 온오프믹스, 폰국이, 핑크파우치, 알람몬, 아이스크림12, 세계일보, 장인가구, 시크릿키, 델리팜 등 파트너사의 후원이 뒤따랐고 네이버 배너와 위메트 듀오 등 더욱 다양해진 파트너십으로 2만여명의 신청이 이뤄져 후원사들이 3천만원 상당의 배너 홍보효과를 가졌다.
4회째 콘서트에는 문화적으로 소외될수 있는 다문화 가정과 시각장애인들을 일부 초청하는 등 400여명의 관객이 참여, 캘리그라피 등 오프라인 프로모션과 기념품을 제공됐다.
5회째 피플게이트 콘서트는 7월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기념관 대공연장에서 개최, 피아니스트겸 작곡가 이루마와 가수 이정이 한자리에 모였다. 특히 이루마와 이정 콘서트의 경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한 첫번째 콘서트로서 티켓 판매 수익금 중 일부는 유기 아동들을 위한 후원 기금으로 적립되어 피플게이트 회원들로 부터 많은 응원을 받는 등 실질적 기부가 시작된 콘서트이기도 하다. 파트너사는 어린이재단, 해피빈, 위메프, 온오프믹스, 빙글, 델리팜, 요기요, 알람몬, 시크릿키 등이었으며, 후원사를 위한 네이버배너 위메프배너 인기앱등을 통한 4천만원 규모의 배너홍보가 진행됐다. 이날 800여명의 관객이 참여.
지난 10월 열린 6회 피플게이트 콘서트는 '유기아동들을 위한 가을날 GOD 김태우 콘서트' 라는 타이틀로 개최. 상명아트센터 계당홀에서 1400여명의 관객이 참관해 대성공을 이뤘다. 이 행사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네이버해피빈, SK플래닛, 빙글, 온오프믹스, 위메프, 티몬, 예스24, 델리팜, 동서식품, 카밀 등에서 후원했고 이들 후원사들을 위한 네이버배너 SK플래닛과의 제휴로 오케이캐시백웹과 모바일 메인배너, 앱푸시등 약 1억원 상당의 홍보와 함께 출연진 소속사와 마케팅 협업으로 홍보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었다.
권태호 피플게이트 대표는 "피플게이트 콘서트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공연, 그리고 기금마련이라는 측면에서 특별한 의미를 가집니다. 현재 다수의 파트너십과 함께 공익적인 콘서트의 취지와 목적성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중입니다. 이제 피플게이트 콘서트를 더 크고 아름답게 만들어갈 소중한 파트너를 찾습니다. 파트너사에게는 피플게이트 콘서트에서 제공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프로모션 기회를 제공해 드리며, 후원기업이 더욱 사랑받을 수 있는 아이디어를 만들어 나갈 예정입니다." 라며 기업들의 적극적인 후원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피플게이트는 다양한 사람들의 재능과 관심사를 통해 보다 넓은 인맥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피플게이트App을(재능교환SNS에서) 전개하고 있다. 2012년 6월 카페와 도서관에서 개발을 시작해 피플게이트 론칭을 위한 회사를 설립(팀을 결성), 문화관광부와 코트라 등의 우수 벤처 등에 선정이 되며 빠른 속도로 성장이 이뤄지고 있다. 2015년에는 글로벌 런칭을 통한 모바일 E-commerce영역에 본격적으로 진입할 예정이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